2024-03-29 21:35 (금)
종합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콕검진, KSPA 소비자 만족 1위 선정
상태바
종합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콕검진, KSPA 소비자 만족 1위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12: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검진 예약 어플인 콕검진이 2019 한국전문기자협회 소비자만족도 건강검진 앱서비스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며 건강한 여생을 위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작금의 시대에 건강검진은 필수가 되었지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건강검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 콕검진은 앱 런칭 1여년 만에 소비자만족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얻은 것.

 

이에 콕검진 관계자는 “건강검진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사실상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고, 예약까지 진행하기란 매우 번거롭고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콕검진은 국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쉽고 간편하게 건강검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을까 하는 취지에서 개발된 어플이다.”며 “이러한 취지에 입각해 많은 분들이 잘 활용해 주시고 있다는 의미인 소비자만족도 1위 수상은 향후 어플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 큰 기반이 되지 않을까 한다. 이에 힘입어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콕검진은 2만 2천여 개 건강검진 기관 위치 찾기 서비스를 중심으로 검진항목, 휴일 검진 가능 검진 병원, 주차가능 여부 등에 관한 테마별 검색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콕검진 어플이 개발 될 때 가장 주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사용자의 편의성이다. 건강검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검색해야 하는 사항은 물론 건강검진을 보다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서비스로 개발했다. 또한 어플 이용에 있어서도 고령자들도 디지털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상 건강검진은 검진 항목 수도 중요하지만 집에서 가까운지, 병원의 규모는 어떠한지, 감염에는 어떤 대응이 가능한지 등 제반 사정까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또한 몸 전체를 고루 살피고 싶은지 혹은 주요 부위를 조금 더 면밀히 살피고 싶은지에 따라서도 병원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정보들을 일일이 찾아내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는 건강검진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가 절실했던 것.

 

콕검진은 질환별, 검진별 적합한 건강검진 병원을 찾아주고 콕검진과 제휴를 맺은 병원에서 검진을 받을 경우에는 각종 이벤트 할인가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콕검진 관계자는 “장수의 비결은 건강검진이라고 할 정도로 질병은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만큼 건강검진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국민이 보다 건강하고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콕검진은 더욱더 연구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콕검진은 종합건강검진 항목, 비용 등을 비교하여 예약할 수 있는 스페셜검진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그 외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