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15:30 (목)
델 테크놀로지스, 올인원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 공개
상태바
델 테크놀로지스, 올인원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14 2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엔진 탑재...클릭 몇 번만으로 IT 인프라의 배치와 관리 가능
델 EMC 파워원 컴포넌트
델 EMC 파워원 컴포넌트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가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배치와 관리, 유지보수를 자동화하는 올인원 자율 인프라 ‘델 EMC 파워원’을 공개했다.

‘델 EMC 파워원’은 혁신적인 내장형 지능 엔진을 통해 수천개의 작업을 자동화하고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즉시 가용한 리소스들을 제공한다. 쿠버네티스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와 앤서블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컴포넌트 구성과 프로비저닝을 자동화했으며, 진정한 의미의 ‘서비스형 데이터센터’를 구현한다.

또한 단일 시스템 레벨의 API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특화된 리소스 풀을 직접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API는 서비스 포털과 같은 기존의 툴과 연동하여 프로그래밍 가능한 IT 인프라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코드형 인프라’라고 명명하며, ‘델 EMC 파워원’은 이처럼 개별 컴포넌트 관리 시스템에 일일이 로그인할 필요가 없는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워크로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VM웨어 클러스터를 생성할 수 있다.

‘델 EMC 파워원 자율 인프라 시스템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보호 솔루션 등 델 테크놀로지스를 대표하는 인프라 제품군과 클라우드 관리 툴셋을 통합한 올인원 인프라로서 시스템의 배치와 관리, 유지보수에 필요한 수많은 단계의 작업들을 자동화할 수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델 EMC 파워원 자율 인프라 시스템은 기업 IT 인프라 관리를 자동화함으로써 IT 관리자들의 단순 업무는 최소화하고 보다 본질적인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라며 “델 EMC 파워원 자율 인프라 시스템은 기업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역동적인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공개한 ‘델 EMC 파워원’ 올인원 시스템의 국내 출시일은 11월 22일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