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1:35 (수)
한드림넷, 한국형 네트워크 통합보안 플랫폼 발표
상태바
한드림넷, 한국형 네트워크 통합보안 플랫폼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10.08 02: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사이버 공격 대응, 보안스위치가 주요한 역할 수행 가능해”
보안 위협의 공격방식이 지능화·고도화되면서 공격에 대한 빠른 대처와 단계적 가시성 확보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보안사고를 보면, 높은 수준의 보안 정책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네트워크 관문구간에서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차단해도 내부 네트워크를 통한 확산은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네트워크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단일 보안 솔루션으로는 모든 공격을 차단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최근 보안스위치 개발사 한드림넷은 이런 지능형 공격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한국형 네트워크 통합보안 플랫폼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한드림넷 관계자는 “보안스위치와 다양한 보안 솔루션 연동을 통해 각 장비의 보안 로그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위치를 추적할 수 있고, 문제 사용자를 보안스위치에서 직접 차단하고 격리하는 방식을 구현할 수 있다”며 “이러한 방식은 기존 Agent, Probe 방식이 가지고 있던 구조의 복잡함과 비용 증가, 운용의 불편함을 개선하여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한다.
 
또 “지능형 사이버 공격에 있어 보안스위치가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관문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솔루션은 분석을 담당하고, 보안스위치는 내부 사용자를 검색해 차단하는 통합보안 대응 체계가 진화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한 방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한드림넷은 10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 각 지역의 공공, 대학, 기업의 전산.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능형 공격 대응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통합보안 구축 전략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IPT, APT, UTM 솔루션 연동을 통한 네트워크 통합보안 구축 방안과, 스마트 네트워크 운용전략에 관한 발표와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드림넷 홈페이지(www.handreamnet.com)을 통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