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8 17:50 (토)
헤븐스터디기숙학원 윈터스쿨 자기주도학습 캠프
상태바
헤븐스터디기숙학원 윈터스쿨 자기주도학습 캠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3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의 계획은 아침에 세우고 일 년의 계획은 봄에 세우고 인생의 계획은 청소년기에 세우라'는 옛 성현의 말씀이 있다. 이는 매사를 계획을 세워 준비하고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야 시행착오를 줄이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의미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절대적인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생들은 뚜렷한 목표의식도 없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을 해 나갈 수 있는 능력도 없으면서 마음만 조급하여 안절부절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헤븐스터디기숙학원의 겨울방학캠프 프로그램은 학습계획서의 작성과 실천지도를 통해 스스로 학습을 주도할 수 있는 즉, 고기 한 마리를 얻는 것이 아니라 고기 낚는 법을 지도하여 특별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실천 계획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과 학과가 정해져 있어야 하고 그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성적을 얻어야 하고, 그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각 영역의 점수를 어느 정도까지 올려야 하는데 현재 자신의 성적은 어느 정도인지를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100점을 목표로 하는 공부와 90점을 목표로 하는 공부, 현재 자신의 성적이 80점인 학생과 95점인 학생의 공부는 그 계획과 방법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헤븐스터디기숙학원에서는 학생이 입학하면 학생의 성적과 자기주도학습 진단평가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생의 상황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학생과의 상담 및 클리닉을 통해 도달 가능한 최대 목표치 (지원대학, 학과)를 설정한 후 각 영역별 목표치, 학생의 취약점과 강점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학습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헤븐스터디기숙학원은 소수정예 학원으로 히든밸리 지형에 힐링캠프 환경으로 공부방해요소가 없으며 삼성 에버랜드 식자재 공급과 전문영양사의 식단관리, 더불어 남학생 접근 불가 지역인 여학생ZONE 설정으로 이성과의 접촉을 원천 차단하여 학습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름방학과 달리 학년이 바뀌는 겨울방학에 학생들은 새 학년의 목표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그러나 자신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철저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한시적인 결과를 위해 시간만 낭비하는 학습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헤븐스터디기숙학원의 특별한 겨울방학 윈터스쿨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예비고 2,3학년을 대상으로 60명만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