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0 (금)
유망 스터디카페창업아이템 플랜에이, 100여개의 성공사례로 예비 창업자 시선 사로잡아
상태바
유망 스터디카페창업아이템 플랜에이, 100여개의 성공사례로 예비 창업자 시선 사로잡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건비 상승의 여파로 빨래방창업과 코인노래방창업 등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스터디카페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평생 교육과 자기계발 열풍으로 학습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데다가, 상권이나 층수,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타 소규모 창업 아이템보다 높은 수익과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유망 스터디카페창업아이템으로 꼽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전국 70여 개 지점에서 성공 사례를 구축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을 찾는 이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학원창업과 공부방창업 등 20여 년의 교육 공간 인테리어 경험과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 다수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1세대 브랜드로, 업계 최초 최단 기간 1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뒀다.

◆ 상권과 주 고객층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으로 호평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천편일률적인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 학습 공간의 본질을 담는 공간을 추구한다. 이에 지역과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하며,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스터디센터 등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한다. 아울러 공기청정기와 백색 소음기, 전 좌석 콘센트, 와이파이, 복합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카페테리아, 파우더룸 등 이용자의 학습 효율과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시설을 갖춰 전 지점에서 높은 좌석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으며,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2019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일례로 이화스터디센터는 여대 인근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성인 여성 전용 스터디카페에 프리미엄 독서실을 결합한 형태로 디자인해 오픈 1개월 만에 100%의 좌석 점유율을 달성했다. 또한, 명문대에 재학 중인 자녀의 추천으로 문을 연 전주 인후센터는 2층 규모의 넓은 공간과 수학과 출신의 가맹점주 경력을 활용해, 단순히 학습하는 공간을 넘어 자기주도 학습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전하는 세미나까지 개최하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 공부하던 차녀도 명문대에 입학하면서 명문대생을 배출한 센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와 같은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만의 차별화된 공간 철학은 11월 ‘월간인물’ 교육 특집 인터뷰를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인터뷰에서 심우태 대표는 “플랜에이는 자기주도 학습 공간의 본질을 담은 곳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 갖춘 무인창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가맹점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이라는 이념을 실현하고자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무인 시스템을 개발했다. 해당 시스템은 고객이 직접 결제와 적립금 확인, 좌석 이동, 입/퇴실 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최첨단 IoT 서비스와의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어플로 조명과 냉/난방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이에 플랜에이 창업은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여자소자본창업, 초보창업 등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모든 매장에서 인건비를 80% 이상 절감해 평균 7~10일 내 월 고정비를 확보는 물론이고 60평 대 지점과 50평 대 지점에서 각각 1,300만 원, 1,100만 원의 월 순수익을 기록하는 등 유망 스터디카페창업아이템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창업부터 운영까지 가맹점과 상생하는 유망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본사에서 설계부터 시공, 운영,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함은 물론이고, 타 브랜드보다 약 50%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프렌차이즈창업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췄다. 여기에 총 1,300만 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 면제 혜택을 12월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해 소자본창업아이템이나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뜨는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공간의 차별화와 간편하고 철저한 운영 관리에 초점을 맞춰 이용자와 가맹점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0%의 폐업률과 100%의 재계약률을 이어가며 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다.”며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나 주부, 청년, 은퇴자라도 비용과 노동력, 인건비에 대한 걱정 없이 운영할 수 있으니,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다면 플랜에이를 고려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