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 04:35 (토)
층간소음매트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행사에서 주목받는 5G허그매트
상태바
층간소음매트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행사에서 주목받는 5G허그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에서의 층간 소음 문제는 더이상 이웃간의 단순한 불화 문제를 넘어선지 오래다. 최근 몇년 간 층간소음으로 이웃들간의 마찰과 심하게는 폭력과 살인까지 범죄로 확대될 정도로 우리 사회에 심각한 문제로 자리잡게 되었다. 신축 건물 시공시 층간 소음을 완화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야 하지만 대부분 국내 시공되는 건물들은 그동안 층간소음에 대한 규제가 없어 완화할 수 있는 부분이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실 거주자들이 서로를 배려하면서 조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활발한 반려동물이 있거나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아무리 조심한다 하더라도 뛰어 노는 아이들을 매번 말리기도 힘든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가장 편안해야할 집안에서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주)허그컴퍼니에서는 허그매트라는 층간소음매트를 개발해 집안 전체 바닥에 시공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제품을 출시했다.

 

층간소음매트는 층간소음해결방법으로 세대간의 갈등을 줄이는 것은 물론 집안에서도 어린 자녀들이 좀 더 안심하고 놀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바닥에 방음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쿠션을 더해 소음과 진동을 흡수하면서 실생활시에는 발바닥에 전해지는 압력을 줄여 피로감을 덜 수 있도록 했다" 라고 전했다.

 

방음 기능으로 이웃간의 소음을 줄여 갈등을 완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효과적인 충격흡수 기능으로 뛰어노는 어린 아이들이 넘어지더라도 안전해 많은 가정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주)허니컴퍼니의 5G 층간소음매트는 이번 베이베페어와 코스트로 행사에서 큰 주목을 받은 제품이다.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 행사에서의 층간소음방지매트에 큰 관심에서 알 수 있듯이 얼마나 많은 가정에서 층간소음으로 신경을 쓰고 있는지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층간소음방지배트 시공시 기존보다 약 60% 정도 소음 감소 효과가 있었으며 이런 효과덕에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시공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아이들이 주로 뛰어노는 일부분에만 시공할 수도 있고 바닥 전체에 시공할 수도 있어 효과적이라며 실사용자들은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5G 허그매트는 견고한 마감과 방수성능, 오염방지 기능, 향균력으로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관리가 쉬우며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상당한 장점으로 보인다. 반려동물과 아이들을 위한 미끄러짐 방지 기능과 쿠션을 갖춰 무릎과 관절이 좋지 않은 중장년층들도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 행사에서 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그리고 허그매트는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은 무가교 접합방식을 이용해 제작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편안한 쿠션감과 함께 무거운 물건을 올려 놓더라도 꺼지지 않고 금새 본상태로 회복 되는 것 또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다.

 

층간 소음은 이웃간에 심각한 갈등을 나을 수 있기에 아파트를 비롯한 다세대 건물에 거주하는 모든 이들의 골치거리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아파트 시공사의 철저한 소음방지 시공이지만 현재로서는 요원해 보이기에 개인의 차원에서 대비와 배려가 필요한 시점이다.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에서의 큰 관심에서 알 수 있듯이 층간소음해결방법은 이제 우리 모두의 문제라 볼 수 있다. 특히 5G 층간소음매트는 방음에 가까운 탁월한 성능으로 사용자들 사이에 이미 많은 입소문과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어르신들의 관절에도 무리를 덜어주고 반려동물들의 슬개골탈구도 예방할 수 있어 아파트와 대가족,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이들에게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층간소음매트는 베이비페어와 코스트코 행사 외에 전국의 다양한 키즈페어에도 참여 예정이며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공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삼아 페어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업계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