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55 (금)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어떤 것 부터 준비할지 어렵다면? … 업무별로 필수인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상태바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어떤 것 부터 준비할지 어렵다면? … 업무별로 필수인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 채지혁 기자
  • 승인 2019.11.14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이처럼  수 많은 이들은 각자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을 한다.

이런 수많은 이들이 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 도움이되는 수많은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직장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하게될 일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관련 자격증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또는 기업에서 애초에 필수라고 언급한 자격증을 중심으로 노력하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다.

자격증은 토익 등 어학관련부터 컴퓨터 관련 등이 있지만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반드시 취업시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래도 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경영학과같은 경우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아울러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영어 시험 점수를 따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법학과 같은 경우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공인중개사, 세무사, 법무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수많은 조리사 자격증 등이 있다.

뿐만아니라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최근 많은 이들이 준비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자격증으로 여겨지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적으로 수업을 더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