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40 (화)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대구가구거리에 인기를 모은 비결은
상태바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MARS SLEEP)", 대구가구거리에 인기를 모은 비결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침대, 매트리스는 이제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지 오래다. 입식 생활이 주가 된 생활패턴의 영향도 있지만, 공간이 협소한 원룸에서 좌식생활을 하더라도 매트리스는 꼭 놓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생활패턴의 변화만으로 해석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 같다. 그보다는 매트리스가 오늘날 현대인에게 중요한 편안한 잠자리의 필수요소라는 데 그 의미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대구가구단지나 대구가구거리의 매트리스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모습은 신중하기 이를 데가 없다.

이러한 매트리스 선택에 신중한 대구가구점 소비자들에게 최근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이전까지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일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지만, 오늘날에는 자못 분위기가 다르다. 대구가구단지 등을 찾는 소비자들의 경우 처음부터 메모리폼 매트리스만 제품만을 살펴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사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역사는 오래되었다.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우주비행사의 수면을 돕기 위해 개발한 이래로 환자용 침대 등으로 사용되어 왔고,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일반인들의 잠자리를 책임져 왔었다. 스프링 매트리스 대비 편안하고 안락한 쿠션감과 우수한 지지력, 그리고 체중분산 효과 등의 메모리폼의 장점은 서구인들의 선택을 받기에 충분했는데, 이제 그 영향이 국내 대구침대 소비자들에게도 미치기 시작한 것이다. 재미있게도 이러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인기에는 템퍼 등 기존의 유명 수입브랜드의 역할도 있지만, 마스슬립 등의 국내 브랜드의 역할도 상당하다는 점이다. 

특히 "마스슬립(MARS SLEEP)"의 인기는 남다른 점이 있다. 마스슬립은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보다 유명 운동선수나 연예인들 사이에서 먼저 널리 퍼진 점이 특이하다. 평상시 수면을 통한 컨디션 관리에 민감하고 또 불규칙적 생활패턴 때문에 숙면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연예인 사이에서 마스슬립의 품질이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허리 통증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 사이에서도 마스슬립은 수면 중 통증 등을 많이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만큼 마스슬립 제품의 품질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하겠다.

마스슬립은 정부인증을 받은 자체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 이를 통해 자사 제품에 적용하는 메모리폼을 직접 개발, 생산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스슬립이 개발한 스마트폼은 5세대 메모리폼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기존 메모리폼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더욱 강화한 것으로 대구침대 시장에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러한 스마트폼을 자사 제품에 40%라는 높은 비율로 적용함으로써 진정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템퍼 등 유명 수입브랜드 대비 절반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마스슬립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현재 전국에 전문매장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