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25 (화)
도시락 창업 프렌차이즈 토마토도시락 13년 장수브랜드 비결은 ‘메뉴경쟁력’ 
상태바
도시락 창업 프렌차이즈 토마토도시락 13년 장수브랜드 비결은 ‘메뉴경쟁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가 불황일수록 외식 프렌차이즈창업 기업들은 신메뉴 개발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다양한 메뉴로 기존 브랜드에 질리지 않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동시에 주목을 받아 신규 고객을 창출 할 수 있다.

수많은 외식업 브랜드와 프랜차이즈창업 이 생겨났다 없어지기를 반복하는 동안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이 13년간 도시락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비결도 바로 회사의 역량을 ‘메뉴개발’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도시락창업 토마토도시락은 기존 도시락업체 에서 볼 수 없었던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4종 반찬, 그리고 케이준감자튀김과 탄산음료를 선택 할 수 있는 세트메뉴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과 더불어 가맹점에 객단가 상승을 불러왔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숯불곱창을 활용한 마요를 출시하여 이슈를 만들었으며 삼겹시리즈는 전국 120여개 영업시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48초에 하나씩 팔린 기염을 토했다. 이러한 신 메뉴의 인기는 SNS와 먹방 유튜버 사이에서 소문이 나서 큰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특히 토마토도시락의 크리스피 치킨은 치킨전문점보다 맛도 좋고 가성비가 뛰어나 증가하는 혼술족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처럼 토마토도시락은 기존 도시락전문점의 경계를 허물어 도시락체인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도시락을 출시하고 있으며 경쟁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프렌차이즈창업 토마토도시락체인점 식품연구개발팀 관계자는 “매번 새로운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출시 전 강남 도시락 직영점(아크로힐스논현점)에서 실제 판매를 통해 수개월 대중들의 기호를 분석하고 수정 및 보완하여 전국 가맹점에 내놓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만의 스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도시락체인점 토마토도시락은 매주 수요일 2시 본사 CS아카데미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직접 강남 도시락 맛집 아크로힐스논현점 직영점을 방문해 도시락 시식과 도시락프랜차이즈 노하우는 물론 도시락배달 및 단체도시락 마케팅 노하우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뜨는 창업 및 여자 창업 등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어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가 권장된다. 지방 고객들을 위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여 전국 어디든 현장에서 1:1 맞춤형으로 상담 및 상권분석을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