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0 (목)
노후대비설계지도사 노후준비 자격증 무료수강 기회…선착순 이벤트 실시
상태바
노후대비설계지도사 노후준비 자격증 무료수강 기회…선착순 이벤트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노후대비설계지도사와 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후준비'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노후설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은퇴 후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취업과 노후생활비 소비 계획 같은 노후대책 설계 방법을 교육한다. 이에 정년퇴직 후 40대, 50대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는 노후대비자격증을 공부하려는 사람에게 기여한다. 

노인돌보미 관련 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운동 등으로 노인의 건강관리를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에 노인복지센터(노인복지관) 같은 실버산업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교육과정으로 추천된다. 또한 사회복지사와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본 이벤트에 당첨된 사람들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46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열린 이번 이벤트는 실버산업 분야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노인주간보호센터나 노인돌봄서비스 업체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를 비롯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