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25 (목)
여러가지 '화장법' 참고 하기 전에…메이크업Tip 공개
상태바
여러가지 '화장법' 참고 하기 전에…메이크업Tip 공개
  • 조요셉 기자
  • 승인 2019.11.13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최근 다양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선보여지면서 여러가지 화장법을 선보이고 있다.

그러자 화장을 보편적으로 하는 여성들과 더불어 남성들 까지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진다.

그렇지만 셀럽들의 메이크업 비법을 따라한다 할지라도 유튜버와는 약간 다른것 같은 느낌일 날 수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집을 나설 땐 분명히 아름답게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은데 저녁이 될 때 메이크업이 떠있다.

아울러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다양한 화장법을 시도하는데 멋 모르고 화장을 하게되면 오히려 좋았던 피부가 나빠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오히려 화려한 메이크업 솜씨보다도 기초화장법과 화장법을 올바르게 익혀야 한다.

그렇지만 화장품 가게에서는 다양한 화장품이 쏟아져 막상 메이크업을 하려해도 이용법을 숙지하지 못해 시도조차 못할 경우가 많다.

이와함께 올바른 메이크업 방법과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올바른 화장법과 더불어 각가지의 화장품 기능을 알아볼 수 있다.메이크업도 중요허나 피부가 좋아야 본인 마음에 드는 화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법을 먼저 숙지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를 정돈해서 화장을 잘먹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기초 화장품에는 에센스, 스킨, 세럼, 로션, 크림 등이 있다.

기초 단계의 첫 번째 순서인 스킨은 세안하고 나서 노폐물을 닦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이때 바르는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있고 앰플 및 세럼이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이후 피부 보습의 역할을 하는 로션, 크림을 발라준다.

먼저 로션은 피부 유수분 균형을 도와주고 화장이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

이어 크림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부여해 특히 취침 전 바르면 속 건조를 없애준다.

이렇게 피부가 촉촉해야 화장이 잘 먹는다.

이어 선크림을 발라주는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얼굴화장이 끝났다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더욱 아름다운 화장법을 선보일 수 있다.

먼저 눈썹을 채워주는데, 아이브로우를 눈썹을 그려준다.

그러고 나서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마스카라 등으로 뚜렷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의 꽃인 입술은 먼저 촉촉한 입술을 위해 투명 글로즈를 발라준 후 본인이 원하는 틴트 및 립스틱을 활용해 화장을 완성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