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10 (금)
많은 남성들이 찾고 있는 레드폴바버샵 수원점의 이슬 바버 인터뷰
상태바
많은 남성들이 찾고 있는 레드폴바버샵 수원점의 이슬 바버 인터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이발소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나이가 많은 장년층들이 선호한다는 경향이 강해 남성들도 미용실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다. 최근에는 서양식 이발소인 바버샵이 생겨나기 시작하면서 남자들의 공간에서 머리 손질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버샵이 궁금하거나 이용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수원 , 안양 , 안산 , 일산 , 강남역 등에서 많은 남성들이 찾고 있는 레드폴 바버샵 수원점의 이슬 바버를 만나 바버샵에 대하여 알아봤다.

Q. 바버샵과 이발소의 차이점이 궁금하다.

A. 이발소를 영어로 표현할 시 바버샵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는 같은 공간이지만 바버샵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좀 더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발소라 생각한다. 기존의 이발소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세련된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인 것이 바버샵의 장점이라 생각한다.

Q. 바버의 매력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A. 미용은 화려한 색감과 컬로 만들어내는 곡선이 매력적이라면 이용은 가위와 빗만으로 낼 수 있는멋을 극대화하여 칼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직선적인 각을 보유해 정갈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직선적인 매력을 자랑한다. 

Q. 이용시장이 미용시장처럼 메인스트림으로 확대되기 위해서 필요한 점이 있다면?

A. 이용시장도 현재 활황을 맞이하고 있어 샵들도 다수 생겨나고 있지만 미용실에 비해 숫자와 종사자가 부족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인프라 또한 다소 부족한 실정으로 미용실은 프랜차이즈나 개인살롱들의 교육이나 매뉴얼 체계가 잘 잡혀 있는 반면에 이발소나 바버샵은 교육과 관련된 인프라가 몹시 부족하다. 

바버샵이 미용실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교육체계가 먼저 확립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바버샵만 난립하게 된다면 향후 바버 문화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다.

Q. 이용업계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은 어떤 지 궁금하다.

A. 기존의 이용업계는 퇴폐업소들로 인해 몰락의 길을 걸었었는데, 이와 같은 퇴폐문화가 지금도 성행하고 있다고 잘못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현재 퇴폐업소들은 대부분 사라졌으며, 바버샵이라는 새로운 문화로 부흥하고 있다. 

바버샵에서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다수가 수염이나 문신을 하고 있다는 인식으로 샵을 방문하기 꺼려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는 외형일 뿐이다. 실제로는 세심한 케어와 더불어 꼼꼼하게 이발을 제공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방문을 부탁드린다.

Q. 바버샵의 장점은?

A. 바버샵은 남성만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기존의 미용실처럼 빠른 속도로 컷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머리를 비롯해 수염을 오랜 시간에 걸쳐 세심한 커트로 관리하고 있다. 매장에서 사용 중인 모든 제품들도 남성만을 위해 고안된 제품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머리만 자르고 나가는 공간이 아닌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도 장점이다.

Q. 주된 고객층이 궁금하다.

A.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머리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짧은 머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아닌 이상 미용실에 비해 나이대가 높은 편에 속한다. 30대부터 40대 고객층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직업의 특수성으로 짧은 머리가 필요한 군인이나 경찰, 소방관들도 자주 찾고 계신다. 최근에는 그루밍족이 성행하면서 그루밍족을 희망하나 관리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이들도 매장을 찾고 있다.

Q.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현재 남성들은 대부분 투블럭 헤어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은데, 현재 투블럭은 옆머리가 뜨는 고객들이 편하고 유행이라 투블럭을 실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열심히 바버샵이라는 문화를 알려 유행을 쫓아가는 것이 아닌 본인만의 멋을 살릴 수 있는 헤어스타일링을 제공하고 싶다. 나아가서는 남자도 여자처럼 자신을 꾸미고 관리하는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방문해주시는 모든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항상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