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5 (금)
미국유학유심 미국어학연수 필수 준비물, ‘유학폰’
상태바
미국유학유심 미국어학연수 필수 준비물, ‘유학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해외 방문 또는 유학 목적을 가지고 있다면, 출국 전 꼼꼼히 계획을 세우게 된다. 특히 해외에서 사용하는 물건들을 챙겨갈 지, 가서 장만할 지 고민하는 일이 많은데, 미리 챙겨갈 미국어학연수 준비물로 꼭 체크해야할 것이 바로 미국유심 ‘유학폰’이다.

유학폰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현지의 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개통하여 본인 명의로 사용하게 되는 방법을 통해 기기를 장만하는 것을 말하는데, 새로운 기기를 장만할 필요 없이 국내에서 미리 유학폰에 사용할 유심만 개통해도 충분히 현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글로벌유심’에서는 유학폰 개통에 들어가는 보증금 530달러에 대한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원할 때 편리하게 유심 해지가 가능하도록 위약금 역시 면제를 해주고 있다.

미국으로의 장기적인 출장 및 유학 생활을 하게 되면 현지에서 은행 계좌나 운전면허 개설, 발급 등이 필요해지는데, 이때 미국 현지의 AT&T 통신사의 유심을 개통하여 사용하는 ‘유학폰’이 준비되어 있는 경우에는, 거주지증명서류를 편리하게 대체할 수 있다. 유학폰 요금 청구서를 사용자 명의의 주소로 받게 되는데, 미리 개통을 한 후에 출국을 하게 되면 거주지증명서류로 쓸 수 있는 주소가 이미 충족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 뿐만 아니라 유럽 방문 일정을 가지고 있는 여행객들 역시 ‘글로벌유심’에서 필요한 기간 동안 유럽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럽 유심을 준비할 수 있다. 핫스팟이나 테더링 이용도 가능해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준비해가는 미국유심과 유럽유심은 출국 전 인천공항에서 수령을 받거나, 택배 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미국유학유심 유학폰과 유럽유심, 현지 통신사별 유심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유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