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5 (금)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채용사이트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관심자에 국비지원 없이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상태바
“전액무료” 국제자격검정원, 경력단절여성 취업채용사이트센터 및 아이돌봄서비스 관심자에 국비지원 없이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09: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나이·학력·지역 상관없이 누구나 온라인강의무료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으며, 이에 개설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없이도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에 따라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생이나 취업채용사이트의 채용공고에 관심 있는 모든 남성여성, 정부지원육아도우미 등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 유망자격증 무료수강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번 이벤트는 교육비용 면제로 무료수강이 가능한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변경되어 강의오픈 되며, 신청자들은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교육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된 이번 무료이벤트 이므로 무료수강 간 일체의 제출서류(고용노동부 실업자·재직자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청년취업성공패키지1유형·2유형신청과 내일배움국비지원카드, 국민행복카드바우처지원이나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발급, 아이사랑보육포탈·아이돌보미서비스신청,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보육료결제 등)는 없다고 교육원 측은 설명했다.

교육원 관계자는 “금번 무료지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자격기본법에 따라 정식등록 되어 있으며 4주~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이에 취업자소서·이력서경력사항 및 자격사항 기재를 통해 올해 하반기취업지원에도 활용할 수 있으며 2급1급자격증이 동시 취득되는 특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일자리센터·여성창업지원센터 등의 여성취업센터에 관심 있는 경단녀재취업 및 전업주부취업 준비생, 취업컨설팅이나 취업채용박람회 및 구인구직사이트 채용정보에 따라 자기소개서예시·자기소개서잘쓴예 등에 관심 있는 고졸취업·청년취업준비생부터 50대 60대 중장년취업희망자, 유아교육 직종과 대인관계 상담 관련 직종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이번 무료이벤트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교육원에 개설된 상담분야 자격과정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자녀·부모 애착관계 형성과 올바른 성장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센터·아동발달센터·지역아동센터 및 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 직무자격증이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상담센터와 청소년상담사자격증·청소년지도사자격증 직무를 돕는다.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을 대상으로 정서안정과 웰다잉을 돕는 노인주간보호센터·재가방문요양센터 등 노인복지센터 직무 자격증이다.

또한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족상담 치료를 위한 가족상담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부부상담클리닉 직무 자격증이며,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놀이치료프로그램·미술치료프로그램으로 감정표출을 돕는다. 음악심리상담자격증은 멜로디나 리듬 등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을 도모하며,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직업적성테스트와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인성검사·적성검사로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직장내 괴롭힘이나 학교폭력 등으로 찾아올 수 있는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 관련 분노조절상담사, 아동청소년우울증증상·갱년기우울증증상·노인우울증 극복 관련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치료법을 통해 심리상담센터·도박중독치료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정신상담센터에서 불안장애증상이나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증상극복 등의 직무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사주명리학 관련 명리심리상담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학습능력 향상과 인성교육지도를 통해 전인적 발달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학습지도 관련 과정으로는 방과후교실·방과후학교의 방과후교사채용을 위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초등학교돌봄교사(초등돌봄전담사)와 아이돌보미자격증·베이비시터자격증 등의 직무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독서교육과 독후감쓰는 법 지도관련 독서지도사자격증, 창의력 키우기를 관련 영재창의지도사 과정이 운영 중이다.

또한 집중력 높이는 법을 위한 학습코칭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파닉스교육 등 초등영어강사직무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4차산업혁명 미래유망자격증 중 한가지인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말이 늦은 아이나 언어장애 아동의 언어치료 관련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시각장애·청각장애·발달장애 아동들의 특수교육 관련 특수아동지도사 과정이 있다.

인성교육지도 관련 과정으로는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및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일자리사이트 및 아이돌보미서비스에 관심 있는 많은 이들이 무료혜택을 받아보기 바란다. 또한 이들과 더불어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 등의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상담복지 관련 직종인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이나 국비지원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에 관심 있는 이들, 유아교육 관련 직종인 어린이집교사·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과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 및 경력채용공고 등을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전국의 심리상담서비스업 취업정보 및 교육서비스직 취업정보를 매일 업데이트 하고 있다. 또한 1365자원봉사센터·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의 자원봉사신청 정보와 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 방법 또한 제공 중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