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5 (목)
[소화에좋은음식] 논카페인 루이보스티, 불면증 극복하지만 부작용에 주의
상태바
[소화에좋은음식] 논카페인 루이보스티, 불면증 극복하지만 부작용에 주의
  • 김순용 기자
  • 승인 2019.11.12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커피나 녹차를 마셨다 하면 잠을 못 이루거나 심장이 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카페인이 맞지 않는 이들을 위한 음료가 존재하는데 카페인 제로 '루이보스티'이라는 것이다.

어째서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을까? 그 원인은 루이보스 잎이 콩과 식물에 속한 것이 그 이유다.

이런 이유로, 어린 아이부터 아이를 가진 임산부 까지 마셔도 안전하다.

이에 카페인 제로 루이보스티 효과는 어느것이고 부작용도 있을까?항염증 성분이 있는 루이보스티는 천신, 불면증, 두통 등의 증세를 없애준다.

이어 불면증을 억제하고 소화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 칼슘 등이 함유돼 있다.

게다가 루이보스티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피부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퀘르세틴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고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노화방지 효과와, 항산화 물질이 혈류를 원활하게 해줘서 여러 혈관질환을 막는 역할을 한다.

또, 세포손상을 억제해 강력한 항암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칼슘 또한 함유돼 있어 커 가는 아이들과 더불어 뼈가 약해진 노인들의 뼈에 으뜸이다.
▲(출처=픽사베이)

카페인 제로 루이보스티는 어린아이와 임산부도 마실 수 있다.

이 루이보스티를 6잔 이상 꾸준히 마시면 심혈관련 질환 예방이 되며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그렇지만 효과가 아무리 있다해도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을 포함한 몸이 찬 사람이라면 많이 마시지는 말자.

또한 저혈압이 있는 사람한테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과잉섭취는 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