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5 (목)
[혈관에좋은음식] 1년에 한번만 나오는 매스틱, 임산부는 주의해서 먹자… 하루 섭취 권장량은?
상태바
[혈관에좋은음식] 1년에 한번만 나오는 매스틱, 임산부는 주의해서 먹자… 하루 섭취 권장량은?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9.11.12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위 질환은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다.

자극적인 식단, 폭음 등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이 위 질환을 발생시킨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위에 효과적인 음식을 통해 식단관리하는 사람이 늘었다.

위에 좋은 음식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신이 흘린 눈물'의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매스틱이다.

매스틱은 많은 프로그램에 슈퍼푸드라고 소개됐다.

또, ‘신의 눈물’이라 불릴 만큼 귀한 재료로 알려져 있는데, 자일리톨·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제다.

이런 매스틱의 자세한 효능을 확인해 보자.'황금수액', '신의 눈물' 등 많은 별명이 있는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섬에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얻은 수액이다.

일 년여 시간 동안 한 번만 구할 수 있으며, 그도 적은 양을 추출할 수 있어 구하기 어려워 귀한 취급을 받는다.

매스틱을 먹으면 초반엔 쓴맛을 느끼고 매스틱 고유의 향이 올라온다.

5천 년 전부터 그리스는 위 염증을 보호하고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만큼 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입증돼 왔다.

매스틱 오일, 매스틱 분말 가루 등 많은 매스틱 복용방법이 있다.

단, 매스틱 원물은 딱딱해 주의해야 한다.

매스틱 추출분말은 물이나 음료 등에 쉽게 타 먹을 수 있고, 샐러드 혹은 각종 요리에 가루를 뿌려 먹을 수 있다.

이처럼 매스틱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매스틱의 경우 의약품이 아닌 식품이므로 특별한 부작용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단, 식물성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매스틱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할 때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인 1,000mg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다.

수유 중인 여성이나 임신중이라면 무턱대고 섭취하는 것을 피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