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15 (토)
브라질 너트는 어떤 음식…권장량은 얼마?
상태바
브라질 너트는 어떤 음식…권장량은 얼마?
  • 고이랑 기자
  • 승인 2019.11.12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스트레스나 각종 나쁜 버릇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떨어진 체력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무너지고는 한다.

이러한 현상에 식품에 관심을 둘 수 밖에 없다.

아무래도 자연에서 나는 음식이 좋을 수 밖에 없다.간편하면서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자연식은 바로 견과류라 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해서 견과류를 먹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견과류만 해도 여러종류가 있고견과류가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나 여러가지 견과류는 각자 다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기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견과류를 찾는 것이 좋다.

이중 이 브라질너트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너트가 뭐냐면 아마존 쪽에서 나는 나무의 열매 중 하나다.

보통 브라질너트는 여러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이들에게 큰 효능을 발휘한다.

그렇다면 브라질 너트의 효능은 무엇인지 부작용은 있는지 소개한다.브라질너트 먹는 법은 간단하다.

견과류 그대로 간식처럼 먹어줘도 좋고 곱게 빻아진 분말가루로 물 또는 우유와 섞어서 브라질너트 쉐이크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샐러드에 넣거나 요거트 등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다.브라질너트에는 영양이 많아 우리몸에 좋은 식품이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미네랄,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등의 영양소가 가득하다.

그중에서도 브라질너트 속에는 셀레늄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셀레늄이라는 것은 암 발병자가 아니더라도 암이 걸릴 확률을 낮춰줘 그 효과가 대단하며 그리고 혈관에 좋은 효능이있다고 전해진다.

또 브라질너트 속에 있는 식이섬유는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에 좋은 효과가 있고 게다가 항산화, 항독성 작용을 해 면역력 상승과 더불어 저절로 생기지 않는 체내 흡수되는 좋은 영양이 가득한데, 브라질너트 한 알만 먹어줘도 셀레늄 권장량으로 충분하다.이런 좋은 음식인 브라질너트도 몸에 좋다고무분하게 먹으면 부직용이 생기는데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 중독 현상은 위장장애, 탈모, 발열, 배변장애 등이다.

거기에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브라질너트도 알러지 반응이 올 수 있어서 주의하는 것이 좋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