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5 (금)
에듀인뉴스, 대입전략 ‘정시 특강’ 오픈...“내 수능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
상태바
에듀인뉴스, 대입전략 ‘정시 특강’ 오픈...“내 수능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전형 원리와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 공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고3 학생과 재수생, 학부모는 내 수능 점수로 어느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 지가 최대 관심사다. 여기에 최근 정부의 정시 확대 발표로 그동안 대학입시에서 축소된 수능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에듀인뉴스>는 수능 이후 대입지원 전략을 짜는 학부모를 위해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마련했다.

12월 4일, 12월 11일, 12월 18일(수) 3차례 오전 11시~오후 1시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에서 총 3기로 진행하는 이번 정시 특강에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가 강사로 나서 정시 전형 원리와 지원 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주요 내용은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 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신청자에게는 표점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신청은 매 회차별 개강하기 2일 전(12월 2, 9, 16일)까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송민호 강사는 “정시 지원가능대학 찾는 순서와 방법과 수능성적표 점수 분석과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원서 쓰는 방법까지 정시에 숨겨진 비밀을 모두 알려드릴 계획”이라며 “대학별로 작년과 올해 통합되거나 분할, 선발 인원 증감 등 학과 사정에 맞춰 성공적 지원전략을 스스로 짤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진만 강사는 “대규모 정시 입학설명회에서는 내 점수에 맞는 입시데이터를 선별하기 어렵다”며 “각 기관별 데이터와 온라인 배치표, 온라인 모의지원 등을 활용해 실제 정시 지원 대학, 학과를 결정하는 노하우를 모두 쏟아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인뉴스는 변화가 심한 대입제도에 맞춰 누구나 입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1기를 지난 주 성료했다. 

2기는 12월 4일~7일(4일간) 오후 1시~4시까지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3기는 11월 28일/12월5일/12월12일/12월19일 매주 목요일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배너 클릭 후 작성·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