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클라우데라,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 개최
상태바
클라우데라,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12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 선보여
클라우데라,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 개최
클라우데라,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 개최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강형준)가 오늘, 서울 신라호텔에서 국내 최대 빅데이터 전문 행사인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데라 세션은 기업이 주목해야 할 데이터 분석 방법을 공유하고, 머신 러닝, 인공지능(AI) 관련 최신 ICT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성공사례와 미래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 데이터 플랫폼(Finally. A data platform that says “yes.”)으로 발표한 ‘클라우데라 데이터 플랫폼(CDP)’을 국내에 선보이는 자리였다.

최근 출시한 CDP는 온프레미스를 비롯해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등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간편하게 데이터의 가치를 창출하는 플랫폼이다. IT 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관리·분석·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클라우데라코리아 강형준 지사장은 “오늘 클라우데라 세션 행사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클라우드가 에지부터 AI에 이르기까지 모든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서울시 빅데이터 담당관 안정준 과장은 서울시 스마트시티 정책에 대해 소개하며,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4차 산업 핵심 기술을 활용해 도시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윤택한 삶을 제공하는 스마트시티에서 클라우데라의 역할을 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환영사를 했다.

클라우데라 제품관리 부문 부사장 프레드 쿠프먼(Fred Koopman)은 “클라우데라는 데이터를 통해 복잡한 데이터를 명확하고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CDP는 데이터 허브, 데이터웨어하우스, 머신 러닝 등 새로운 서비스로 빠르고 쉽게 비즈니스 맞춤형 환경을 구축해 기업이 데이터를 통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말했다.

IBM 아시아 태평양 지역 데이터 및 AI 담당 이사 카란 샤흐데바(Karan Sachdeva)는 “많은 기업들이 AI 잠재력에 대해 인지하고 있지만, 이를 구축하는 것은 결코 쉬운 길이 아니다”라며 “기업의 오픈소스 활용 방식과 AI 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클라우드에 있는 기업용 AI 구축에 필요한 모든 AI 여정을 클라우데라와 함께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후에는 유스케이스 트랙과 클라우데라 트랙으로 구분된 총 30개 이상의 세션이 마련됐다. 유스케이스 트랙은 클라우데라 뿐 아니라 국내외 주요 기업의 IT 전문가가 발표자로 참여해 머신 러닝, 데이터 인 모션,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스 등 4개의 주제로 최신 데이터 기술 트렌드와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의 산업별 활용사례가 소개됐다.

특히, 스티븐 토트먼(Steven Totman) 클라우데라 금융 서비스 산업 솔루션 부문장은 금융범죄에 활용되는 데이터 플랫폼에 대해 소개하며, “진화하는 금융범죄에 맞서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범죄에 노출되는 것을 사전에 탐지하고, 새로운 업계 전반에 대한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클라우데라 트랙에서는 클라우데라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앤드류 윙(Andrew Wong)이 아파치 쿠두로 구축된 빅데이터 운영과 설계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수의 국내 기업에서 하둡 플랫폼인 아파치 쿠두를 도입해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모델과 서비스에 활용하고 하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에너지, 자동차 제조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이르는 고객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클라우데라코리아 강형준 지사장은 “클라우데라는 앞으로도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인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로 활용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클라우데라 세션 서울 2019 행사가 그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