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30 (토)
아파트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포름알데히드 제거제 방분탄 패키지 눈길
상태바
아파트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포름알데히드 제거제 방분탄 패키지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2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위험 물질들은 인체 건강에 매우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그 안에는 발암물질도 포함하고 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도 새집증후군의 발생 비중이 높다고 밝혀져 사회적인 문제로 각광받고 있었다. 지금은 현대인들 사이에서도 그에 대한 경각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새로 신축된 건물 내부에서는 그에 대한 유독가스가 다량으로 검출된다는 사실이 전해지게 되면서 이사를 앞둔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깔끔한 새 아파트는 언제나 설레지만 아파트새집증후군이 걱정된다는 우려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새로 건축한 건물 내부에서 다량 발생되는 유해물질은 무려 수백 가지로 구성된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새집증후군으로 우리 몸에 고통을 안겨 주는 대표적인 유해물질로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벤젠 등으로 손꼽아 볼 수 있다. 해당 물질들은 우리 몸에 가장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1급 발암물질이기도 하며 비염,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과 같은 심각한 질환이 찾아 올 수 있다. 새 아파트로 입주를 하게 된다면 새집증후군제거는 필수이다. 매일매일 실내의 창문들을 활짝 열고 충분히 환기를 시켜서 각종 실내 유해물질들이 고이지 않게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만약 아직 새 아파트로 입주를 마치기 전이라면 실내의 모든 창문들을 열어 놓은 상태로 며칠간 열어 두어 자연환기를 시키거나 실용적인 새집증후군제거제의 도움을 얻어 보다 효과적으로 실내 유해물질을 제거해 볼 수 있다.

화목한가정에서는 아파트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새집증후군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1등급 야자활성탄인 방분탄과 자연 항균물질인 피톤치드를 각각의 평수에 따라 구성하고 있다. 이는 새가구냄새제거 및 집안냄새제거애도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 진다. 이곳에서 권장하는 새집증후군 예방 방법은 '베이크아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실내 온도를 일시적으로 높여서 건축 자재에 포함된 각종 유해 물질을 빼내는 방법으로 방분탄과 피톤치드를 함께 사용해 주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볼 수 있다. 이때 적정 온도는 35도~40도 사이로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며 약 7시간~8시간 동안의 데우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 과정을 3회~4회 반복하게 되면 보다 효과적으로 실내 유해 물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화목한가정의 새집증후군패키지는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방분탄은 실내 공기 오염 문제를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우리나라의 환경부를 통해서도 안전확인대상 신고제품(방분탄5000 CB19-13-0268)으로 인증된 품목이다. 방분탄은 공기 중에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해 주고 피톤치드는 생물학적인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