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40 (일)
IT보안 '팀카시아' 몸캠피싱 영상 유포와 사이버 피씽 등 범죄 연중무휴 차단
상태바
IT보안 '팀카시아' 몸캠피싱 영상 유포와 사이버 피씽 등 범죄 연중무휴 차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2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2010년도 초반부터 갑자기 퍼져, 현재까지 조심해야 할 사이버범죄로 알려지고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을 해결하는 방법은 동영상 삭제 및 협박범에 대한 대응, 유포 경로 확인 및 해킹 프로그램 제거 등으로 다양하다. 동영상을 다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잘 해야 모든 과정이 다 완료된다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자체가 퍼지지 않도록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이며,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많아 주의를 요하고 있고, 이는 대부분 카카오톡과 메시지, SNS 등을 통해 전송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유포속도가 빨라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심리적, 정신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몸캠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품을 갈취 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 피해자들이 보안업체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IT 보안업체를 찾으면 영상을 다 삭제하고, 유포된 경로까지 짚어 제거할 수 있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 받고 있는 중일 경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가진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게 필요하며, 당장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 하고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들을 찾아내야 한다.

한편 팀카시아에서는 24가지의 솔루션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삭제 등을 진행하며, 사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