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40 (목)
가을에 나는 천연보약…우리가 몰랐던 단감의 효능 "칼로리 낮고 포만감까지"
상태바
가을에 나는 천연보약…우리가 몰랐던 단감의 효능 "칼로리 낮고 포만감까지"
  • 정지연 기자
  • 승인 2019.11.12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자질구레한 병들을 앓는 것이 다른 계절들보다 더 잘 나타날 수 있다. 계절이 바뀌면서 일교차가 심해지고 날씨가 건조해지는 환절기는 면역력 하강을 불러올 수 있다. 그런만큼 면역력 유지에 신경써야 한다. 제철음식 섭취를 통해 건강을 신경쓰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이다. 적합한 가을 제철과일이 있다. 단감이다. 가을에 나는 단감은 맛있는 맛과 풍족한 영양성분을 챙길 수 있다.

단감 효능, 혈관에 좋은 음식

단감은 가을에 나는 천연보약이라 불린다. 그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 단감에는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이 많이 있어 면역력 상승, 만성피로 회복, 눈 건강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단감에는 타닌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알코올의 농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고 흡수를 늦춰 숙취해소를 돕는다. 식이섬유 역시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단감이 함유하고 있는 펙틴성분은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배출되도록 한다. 단감은 스코폴린틴 성분 역시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은 혈관벽 강화를 돕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이다.

단감 부작용

단감에는 탄닌성분이 있기 때문에 적정량보다 많이 섭취할 시 수분을 흡수하게 돼 장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변비가 올 수 있으므로 적정량 섭취해야 한다. 변비증상을 겪고 있다면 단감의 가운데에 위치한 흰 부분을 제거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과다섭취시 위산분비를 촉진하므로 속 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