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0 (금)
[신혼잘보내기] 분위기 연출하는 신혼가구 꾸미기… 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있게
상태바
[신혼잘보내기] 분위기 연출하는 신혼가구 꾸미기… 조명으로 따뜻하고 분위기있게
  • 계은희 기자
  • 승인 2019.11.12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평생을 맡길 인생의 동반자와 이루는 따뜻한 신혼집.

일반적인 인테리어보다 신혼집 인테리어는 소중한 마음이 들어 심혈을 더 기울인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신혼부부들은 신혼집 인테리어가 익숙치 않아시작을 무엇으로 하고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어려워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힘써 만든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일 또한 힘겨울 것.

이에 집안 분위기를 한 단계 더 살릴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 꾸며보자.신혼집을 꾸밀 때 조명을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한다.

조명을 어디에 둘 것인지, 어떤 조명을 쓸 것인지에 따라 신혼집이 달라보일 것이다.

조명은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면서도 개성있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에는 전체적으로 밝게하는 전체조명 및 직접조명으로 캄캄했던 공간을 밝게 채워주는 것에 그쳤다면 요즘에는 감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집안을 때론 우아하게, 때론 발랄하게 만드는 데에 따뜻하고 편안한 빛으로 부분조명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제격이다.

게다가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혹은 집안 분위기에 맞게 고를 경우 부분조명이 달달한 신혼집의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이와 같이 낭만적인 신혼의 삶을 내세우고 있는 것은 바로 ‘웨딩사진 액자’일 것이다.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벽이나 주변 조품 및 다른 인테리어 소품 옆에 두어 공간을 활용하는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와 달리보통의 신혼부부보다 핫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달콤한 무드의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자.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사랑을 표현한 그림 작품은 웨딩 사진과 견주어 볼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