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20 (목)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휴대폰복구,핸드폰 문자,사진 데이터 복구 제공
상태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휴대폰복구,핸드폰 문자,사진 데이터 복구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최근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 작업이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기기가 필수품이 된 만큼 데이터 복구의 수요도 늘어났다.

이처럼 디지털기기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복원해 범죄의 단서와 증거를 찾아내는 과학수사 기법을 디지털포렌식(Digital Forensic)이라고 한다. 

또한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관련해 디지털포렌식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디지털포렌식이 범죄 수사에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수사 기법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을 바탕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핸드폰 문자 복구, △휴대폰 사진 복구 △핸드폰 전화번호(t연락처) 복구, △skt·kt·lg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 등을 되살리는 복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를 비롯하여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의 인식불량이 발생하였을 때에도 물리복구,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휴대폰의 수리도 진행이 가능하며, 데이터의 망실이 있을 시에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형 스마트폰 복구 뿐만 아니라 2G 폰, 3G 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한 문자 메시지 복구와 사진복구도 가능하다.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증상,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에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

한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핸드폰분야 대법원 특수감정업체로서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를 도왔으며, 국립과학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소송, 사건, 사고 관련 증거 자료 활용을 위한 디지털 포렌식 및 데이터 복구를 실시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