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23:10 (월)
베스핀글로벌, 모바일 MMORPG 게임 로한M에 AWS 클라우드 구축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모바일 MMORPG 게임 로한M에 AWS 클라우드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11 18: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모바일 MMORPG게임 ‘로한M’을 AWS 클라우드에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플레이위드는 그동안 자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사용해 왔으나, 초기 투자 비용 절감, 확장성 및 안정성 향상과 AWS의 광범위한 서비스와 게임 산업 내 다양한 고객 성공 사례 등의 이점을 고려해 AWS 클라우드 도입을 결정했다.

클라우드에 대한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위드는 베스핀글로벌 전문 인력의 적극적인 지원과 빠른 대응으로 로한M을 AWS 클라우드에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다. 그 결과, 플레이위드는 인프라 관리 시간을 단축했고, 개발자들이 핵심 업무에만 집중하면서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대비 1.5배 적은 인력으로 인프라 운영이 가능해졌다.

플레이위드 개발본부 김진완 이사는 “AWS 클라우드를 통해 플레이위드는 게임 오픈 당일 예측하기 어려운 사용자 트래픽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었으며, 빠르게 인프라를 구축하고 테스트해 게임 론칭 일정을 맞출 수 있었다. 고도로 안정된 인프라와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 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게임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영업실 박현규 실장은 “베스핀글로벌의 ‘게임스파크’ 팀은 게임업계의 요구사항과 필요한 점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공적인 게임 론칭과 운영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게임사들이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고의 클라우드 방법론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