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5 (토)
2019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페이스북 2차 이벤트
상태바
2019년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페이스북 2차 이벤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1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 웹, PC웹 서비스)를 발굴하고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인 2019년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이 페이스북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이란 콘텐츠 산업 진흥법을 근거로 중소 콘텐츠서비스 이용 활성화와 이용자권익 보호를 위해 운영되며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 웹, PC 웹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비스 기술과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관리, 서비스 기반 등의 엄격한 인증 기준을 통과해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 받은 기업들은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들에게 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 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더욱 신뢰하며 구매, 이용이 가능하다.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정착을 위한 페이스북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1월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품질인증을 통해 검증된 온라인 콘텐츠의 확대와 국민이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문화의 조성이 목적이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한 기업들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G마크를 확인하고 캡쳐하여 본인 게시물에 공유하는 방식이다.

G마크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품질인증 마크이다. 이 마크를 획득한 기업은 홈페이지에 G마크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는 곧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발행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1차 이벤트에 이어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