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0 (금)
네이버 웹툰 ‘씬커’ 인기…정보보안 중요성 재미있게 전달
상태바
네이버 웹툰 ‘씬커’ 인기…정보보안 중요성 재미있게 전달
  • 길민권
  • 승인 2014.09.26 0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보안바로알기’, ‘UCC 콘테스트’, ‘V스쿨’ 등 보안 의식 제고 위한 활동 지속
안랩(대표 권치중)이 보안 의식 제고를 위해 해설 및 감수에 참여한 권혁주 웹툰작가의 네이버 웹툰 ‘씬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일 네이버 웹툰으로 첫 선을 보인 이 작품은 첫 회 만점(10점)에 가까운 평점(9.82점)을 받은 뒤 3회까지 매주 9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회당 평균 1만명 가까운 독자들이 별점주기에 참여하는 등 호평을 얻고 있다.
 
안랩은 보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권혁주 웹툰작가의 네이버 웹툰 ‘씬커’의 용어 해설과 내용 감수에 참여하고 있다.
 
해킹과 보안을 소재로 한 히어로물인 이번 웹툰은 세대를 막론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서 안전해지기 위해 필요한 보안 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 작품은 자신의 몸 속에 서버가 있는 파쿠르 소년인 주인공이 해킹의 세계에서 히어로가 되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보안 윤리 의식의 중요성과 함께 각종 보안 용어, 보안 사례 등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전달해, 독자들이 보다 쉽게 보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 웹툰의 내용 감수를 진행하고 있는 안랩 ASEC 대응팀 박태환 팀장은 “웹툰 ‘씬커’를 보면서 많은 독자들이 보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안랩은 보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씬커’를 집필한 권혁주 웹툰작가는 “전 연령층이 보안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해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활용했다. 독자들이 즐겁게 웹툰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웹툰 ‘씬커’는 매주 금요일 네이버 웹툰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안랩은 최근 성일정보고등학교 학생 416명을 대상으로 최신 보안 상식 및 보안업무에 대해 소개하는 ‘보안바로알기’ 행사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가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참여하는 ‘IT UCC콘테스트’, 청소년 무료 보안 교육 ‘V스쿨’을 진행하는 등 생활 속의 보안 의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