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대만 스토리지 업체들, CCTV 설치 확대로 국내 시장 활기
상태바
대만 스토리지 업체들, CCTV 설치 확대로 국내 시장 활기
  • 길민권
  • 승인 2014.09.26 0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실버샤인기술, CCTV 스토리지용 솔루션 ‘EonStor DS 1000 시리즈’ 출시
올해 6월말 기준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전국 초, 중, 고 1만 1,446개교에 설치된 CCTV 15만 4,826개 가운데 77%인 11만 9,953개와 전국 사립대학교 110곳에 설치된 CCTV 3만153대 중 84%인 2만5364대가 100만 화소 미만인 것으로 확인됐다.
 
보안과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해마다 CCTV 설치 수와 그에 따른 예산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설치된 CCTV의 80% 이상이 저화질 CCTV인 이상, CCTV의 설치목적 중 하나인 범죄 예방에서의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고화질 CCTV로의 교체가 무엇보다 시급한 실정이다.
 
고화질 CCTV의 설치를 위해서 특히 필요한 것은 높은 해상도를 유지하도록 돕는 대용량 스토리지다. 하지만 공공기관 또는 개인에게 고가의 대용량 스토리지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이에 대만 스토리지 업체들은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며, 비용대비 높은 효율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관련 업체는 “대만산 스토리지가 개인 및 중소기업(SMB)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토리지가 보안관련 산업과 관련하여 빠질 수 없는 부분인 만큼 CCTV시장, 금융시장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대만 스토리지 업체들 중에는 각 회사 제품의 특성에 맞게 특정 시장에 진출하려는 업체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인포트렌드 테크놀러지 국내수입원 한국실버샤인기술은 최근 CCTV 스토리지용으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제품 ‘EonStor DS 1000 시리즈’를 출시해 CCTV스토리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실버샤인기술 관계자는 “대용량 스토리지는 범죄예방을 위한 고화질 CCTV 설치 이외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 데 모아 그 의미를 분석해 가치 있는 정보로 탈바꿈 시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안전보장과 관련해서도 보안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보안 및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성장하는 국내 스토리지 시장 속에서 대만 스토리지 업체들은 이미 큰 활약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IT 및 정보보안 뉴스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