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5 (목)
전동침대에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마스슬립(MARS SLEEP)"이 추천되는 이유는?
상태바
전동침대에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마스슬립(MARS SLEEP)"이 추천되는 이유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침대시장에서 모션베드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일룸모션베드, 체리쉬모션베드 등의 전동침대 추천 브랜드는 물론이고 템퍼모션베드와 같은 메모리폼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들 사이에서도 최근 리클라이너침대 시장에 적극 참전하고 있는 모양새다. 특히 메모리폼매트리스 브랜드의 진입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전동침대 추천 브랜드 중에 보면 메모리폼매트리스를 생산 또는 개발하는 브랜드들이 적지 않은 데에는 모션베드 추천 특성과도 관련이 있다. 침대에 전동모터를 설치, 상부와 하부를 자유롭게 각도조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션베드는 집 안에서 여러 여가활동을 즐기는 홈이코노미족은 물론이고 침대에서 일어나고 눕는 것이 불편한 환자나 노약자, 임산부 등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렇게 상부와 하부의 자유로운 조절 각도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보다는 메모리폼이 기존 침대의 쿠션감과 지지력을 유지하면서 자유로운 모양의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리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전동침대 추천을 하는 소비자들은 대부분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이야기를 많이 한다. 앞서 언급한 노약자나 임산부는 물론이고 일반인들의 경우에도 리클라이너침대 기능을 이용하여 하루 종일 피로가 쌓인 발의 혈액순환을 모션베드 각도 조절을 통해 용이하게 할 수 있으며, TV나 영화를 볼 때도 무리하게 목을 들 필요가 없다 보니 장시간 시청에도 목 등의 통증에 대한 염려가 없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다.

이러한 기존의 전동침대 추천 브랜드였던 일룸모션베드, 체리쉬모션베드, 템퍼모션베드 등과 더불어 최근 국산 메모리폼 침대 브랜드로서 인기를 모았던 "마스슬립(MARS SLEEP)"이 모션베드 제품을 출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마스슬립 모션베드는 침대용 전동모터 세계 1위를 자랑하는 100년 역사의 덴마크 리낙사의 제품을 사용, 조용하면서도 강력하고, 잔고장이 적은 모터를 자사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에너지절약기술을 통해 전기사용을 줄인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리모컨을 통한 조작은 물론이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조작도 가능한 만큼 필요에 따라 원격조작도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모션베드 소비자들의 불만사항으로 많이 지적되는 전동침대 사용 시 기계부가 드러나는 문제에 대하여 마스슬립은 설계할 때 침대 하부를 깊게 설계하는 방법으로 어떤 각도로 조절하더라도 기계부가 드러나지 않도록 세심한 제품설계를 하였다. 또한, 각종 오염물로부터 제품의 보호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마스슬립 모션베드는 기능성 패브릭 소재로 유명한 독일의 퓨어브릭사 제품을 차용하였으며 발수처리를 통해 음료나 물을 쏟아도 흡수되지 않고, 오염이나 미생물 증식에도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패브릭 소재 특유의 감성적인 침실 인테리어가 가능한 마스슬립의 모션베드는 블루, 그레이, 그린 3종류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전국에 전문매장 10개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