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18:50 (토)
구글환불대행·애플환불대행 등 모바일게임 환불 전문 ‘퍼펙트환불’, 환불대행 업계 최저수수료 선보여
상태바
구글환불대행·애플환불대행 등 모바일게임 환불 전문 ‘퍼펙트환불’, 환불대행 업계 최저수수료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모바일게임의 주된 소비자 층은 스마트폰 사용이 능숙한 20대부터 30대의 젊은 이용자들이었다. 하지만 최근으로 올수록 과거와는 달리 젊은 세대에 못지않게 40, 50대의 모바일 게임 이용률도 늘어났다.

이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20, 30대와 비슷한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으로 해석되는데, 2030세대에 비해 비교적 주머니 사정이 넉넉한 4050세대들은 본인의 캐릭터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게임 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들은 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스마트폰 스토어들을 통해 많은 콘텐츠를 즐기고 소비하고 있다. 유저들은 모바일 게임을 더욱 재미있고 원활하게 즐기기 위해 아이템을 유료 결제하며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러나 결국 무리한 과금 유도 시스템에 휘말려 환불을 생각하는 이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이 성장하다 보니 일부 양산형 게임 업체들도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 게임사들의 지나친 과금 유도와 게임내의 렉 등 안일한 운영방식으로 게임 이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고 있다.

모바일게임 특성상 어느 정도의 과금 유도는 있지만 본인이 원치 않게 결제된 것이나 실수로 구매한 아이템, 또는 결제 후 아이템 미지급 등 이런 일들이 늘어나면서 이용자들이 많은 불만을 표하고 있는 것이 현재 모바일게임 시장의 문제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와 같은 일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인터넷을 통하여 구글환불방법 이나 모바일게임환불에 대해서 찾아보곤 한다. 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요청을 하기에는 일반 이용자들이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업체을 많이 찾고 있다.

구글환불대행, 모바일게임환불 대행 전문업체인 퍼펙트환불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도 우후죽순 생겨나며 불법적으로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개인이 진행하는 업체도 많다. 환불업체 선정시에 꼭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퍼펙트환불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카카오톡이나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며 미리 견적을 내어줄수 있는 믿을만한 정식 사업자 등록업체라고 이용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환불 문의가 많은 게임으로는 궁수의전설 환불, 노블레스 환불, 대항해의길 환불, 러브비트 환불, 별이되어라 환불 등 다수의 게임들 환불 문의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