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15 (금)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 무료강의”,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및 취업일자리사이트 관심자에 고용센터 국가지원카드 없이 노인심리상담사 강의제공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자격증 무료강의”,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및 취업일자리사이트 관심자에 고용센터 국가지원카드 없이 노인심리상담사 강의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선택하여 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자격증 무료강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에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건강가정사자격증 취득 등으로의 사회복지 분야 직무종사에 관심 있거나, 취업정보사이트 일자리구하기 등 취업준비를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8종 1급2급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희망과정 선택만 하면 수강료가 무료로 변경되어 강의오픈 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의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지도사 분야 28종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교재 역시 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특히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학습자 개별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강안내·시험안내 등 전담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어 자격시험 합격률을 높이고 있으며, 학습자들의 효율적인 취업경쟁력향상을 위해 2급·1급자격증이 동시취득 된다. 자격시험합격 시 취득되는 자격증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률 상승과 스펙향상을 돕는다.

교육원 이벤트 담당자는 “무료이벤트 취지는 본원 개설과정 무료수강을 통해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 및 국비지원 요양보호사자격증 시험 준비 등 사회복지분야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실제 노인복지센터·노인일자리센터·청소년상담센터와 같은 상담시설에서의 근무 시 필요한 타인과의 원만한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돕고, 워크넷 및 벼룩시장구인구직 등 취업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일자리사이트에 이력서·자기소개서 또한 자격증취득사항 기재를 통해 취업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려 주고자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어 “무료수강 혜택은 본원에서 마련한 무료이벤트인 만큼 자격과정 공부를 희망하는 누구나 조건 없이 누릴 수 있다. 이에 고용노동센터 구직자·근로자 국비지원무료교육 종류인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신청이나 고용노동부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신청발급, 보건복지부 국민행복카드바우처 및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발급이나 다둥이카드·고운맘카드발급 등의 국가지원·정부지원 바우처카드 없이도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아동청소년, 노인 및 여성, 장애인 등의 문제해결과 대안제시를 위한 의사소통 및 설득,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 등을 수행한다. 사회복지사 되는 법은 대학교나 학점은행제 사회복지학과를 통한 이론과목과 사회복지사실습기관이수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이 해당되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신청발급이 이루어진다. 이후 사회복지사1급 시험일정에 따라 합격 시 승급이 가능하고 사회복지공무원이나 학교사회복지사·의료사회복지사 등으로 진출하기도 한다.

요양보호사는 치매나 중풍 등의 노인성질환으로부터 노인들의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지원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신청에 따른 노인주간보호센터나 재가방문요양센터 등에서 요양보호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수행한다.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방법은 요양보호사 학원이나 교육기관 및 교육원 등의 교육시설에서 이론과 실기를 이수하고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국시원) 주관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취득한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노인상담사 직무를 수행하며 사회적 약자가 된 노인들의 심신안정과 웰다잉을 돕는다. 이에 노인복지센터·치매센터나 노인일자리센터·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의 노인관련 시설에서 활동하며,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사나 건강가정사 및 노인직업상담사 등의 직무능력 향상을 돕는다.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적 갈등이 가족관계에서 비롯된다는 가정 하에 가족상담치료를 실시한다. 이에 가족상담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부부상담클리닉 등 다양한 상담·지원시설에서 활용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 미술치료·놀이치료·음악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안정을 돕는다.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비행청소년·가출청소년 등 위기청소년들의 가정 및 사회복귀를 도모한다. 이에 청소년상담센터나 청소년쉼터 등의 상담시설 직무로 활용되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청소년지도사자격증 직무 자격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성장기아동의 정서발달을 돕는다. 이에 어린이집·유치원·놀이방 등의 보육교육시설이나 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정보센터·아동발달센터 등의 지원시설, 보육교사자격증(보육인력국가자격증)·유치원정교사자격증 직무 자격증으로도 활용된다.

이밖에도 분노조절상담사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및 위기심리상담사는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누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분노조절장애·대인기피증·공황장애초기증상·강박증증상·노인우울증 등의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으로부터 건강한 일상영위를 돕는다. 심리분석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는 심리검사(심리테스트)를 통해 인성검사·직무능력검사·직업적성테스트 등을 실시하며 직업상담사자격증 직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독서지도사자격증은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을 위해 집중력 높이는 방법 코칭과 독서교육 및 독후감 쓰는 법을 지도하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는 초등방과후돌봄교실과 더불어 아이사랑보육포탈의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자격증 직무자격증으로도 활용되며,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초등영어지도사 및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과 함께 방과후수업을 운영한다.

또한 인성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은 아이들의 ‘긍정의 힘’을 높이고자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교기관과 학원 및 태권도장과 더불어 롯데마트문화센터·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등에서의 강사자격증으로도 활용된다.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및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아이들의 문제행동수정과 진학·진로상담을 돕는다.

교육원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나이, 학력, 지역 관계없이 스펙업과 자기계발이 가능한 이번 무료혜택을 많은 이들이 누려보길 바란다. 또한 큐넷 등의 국가자격증종류인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취득이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독학학위제를 통해 한국어교원자격증·평생교육사자격증 취득으로 남성여성 일자리구하기를 희망하는 이들 모두 이번 무료이벤트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무료수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28종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들이며 본원 홈페이지에서 자격등록번호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취업이나 이직을 위한 자기계발 자격증으로 적합하며, 자격과정이 모두 PC 및 스마트폰으로 진행되어 편리하게 과정이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