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0 (목)
한국교육검정원 ‘무료수강’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문학심리상담사 등 55가지 미래 유망 자격과정 지원
상태바
한국교육검정원 ‘무료수강’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문학심리상담사 등 55가지 미래 유망 자격과정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및 대학교 졸업 후 일자리를 찾는 사회 초년생,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및 주부, 재취업에 도전하는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증가하고 있지만, 일자리는 감소하는 가운데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이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문학심리상담사 등 55가지 유망 자격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무료수강 혜택을 적용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진행 중인 모든 과목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법적 효력이 발생해 자기개발 및 스펙업에 도움이 된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말 그대로 대상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의미한다. 따라서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과정이다.

수강대상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평소 동물에 대한 애착이 남다른 이들도 해당된다. 자격취득 후에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 펫매니저, 애니멀 커뮤니케이터, 반려동물 장례관리사 등 반려동물산업 전반으로 진료 연계가 가능하다.

문학심리상담사는 책을 비롯한 문학매체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예술치유활동으로 연결, 활용해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의 폭넓은 대상에게 적합한 문학심리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담과정을 배울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요양보호사, 유아, 교육 기관의 원장 및 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과목으로는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빅데이터전문가(등록번호2018-005550),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등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