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00 (수)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고’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 가능 모바일 게임 유저의 호평 이어져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고’ 사용한 아이템까지 환불 가능 모바일 게임 유저의 호평 이어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기기의 성능이 발전하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의 퀄리티도 덩달아 높아져 많은 유저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모바일 게임은 접근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든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과거와 달리 충실하게 게임내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는 점과 자동사냥 등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들을 도입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양산형 게임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는 평가를 내리며 불만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양산형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MMORPG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장르로 출시되고 있는데, 양산형 게임들은 대체적으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장르로 출시되고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구매하여 뽑기를 통해 매우 낮은 확률로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성장속도와 관련된 아이템은 캐릭터의 성장을 매우 빠르게 진행시킬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유저와의 격차는 엄청나게 벌어진다.

과도한 과금유도를 필요로 하여도 게임의 흥미를 배가시키는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이러한 게임들의 공통점은 미비한 업데이트, 미흡한 서버관리 등의 방만한 운영을 이어간다는 점이다.

이러한 상황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환불을 홀로 진행하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모바일 게임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결제구조가 복잡하고 특히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

이 가운데, 최근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로 ‘환불고’가 주목받고 있다. ‘환불고’는 정식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업체로 다년간 수많은 환불진행의 노하우를 통해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고 후불제로 운영되어 환불이 승인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환불고의 체계적인 환불 진행 절차는 먼저 카카오톡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환불 관련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을 진행하게 되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또한 파천 환불, 판타지데일리 환불, 페이트그랜드오더 환불, 영웅시대 환불, 상류사회 환불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문의가 가능하며 구글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120일이내, 애플의 경우 구매일을 기준으로 60일이내에 한하여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