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16:27 (화)
취업에 강하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엔진 정비 국비무료 교육과정 모집
상태바
취업에 강하다!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동차엔진 정비 국비무료 교육과정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 & 전문학사 학위 취득도 가능

자동차정비 교육 관련 중부권 최대 교육 시설을 갖춘 대전 국비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자 과정과 자동차정비, 판금 100% 국비무료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청년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우수한 강사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실무 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고3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대전 지방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된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최초로 2015년부터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대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주간에는 실업자 과정을 야간에는 전문학사 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본교 재학생에 한하여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무료 교육 특강을 방과 후에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에서 유일하게 전기내선공사 직종의 승인을 받아 100% 국비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정비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높은 수준의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자동차 정비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타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더불어 자동차튜닝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사)한국자동차튜닝산업협회’와 훈련기관 지정 협약 체결을 통해 자동차튜닝전문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금호타이어’와 MOU를 체결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다양한 산학연계 시스템을 확장하여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 및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며 “자체적으로 구축한 취업 연계 시스템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폭넓은 맞춤형 취업을 지원하고 있어 최근 학생들의 입학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100% 국비 무료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국비지원 10개월 교육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