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5 (금)
2019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개최
상태바
2019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7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경북테크노파크,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경북 문경시,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구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포항테크노파크, 디지스타트업인큐베이터, 나누미넷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2019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1인 창조기업 및 우수 유공자의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1인 창조기업의 생존 역량 강화 특강 및 우수기업 전시·발표도 함께 진행되었다. 1인 창조기업인의 날은 1인 창조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우수기업 발표는 경상북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색치원의 이상식 대표, 문경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봄이네 최춘이 대표,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문보트 박성아 대표가 하였으며 아이템 소개 및 사업을 진행하는 노하우·애로사항 등을 공유하였다. 또한 우수기업, 우수지원 유공자 포상을 통해 1인 창조기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축하하며 범국민적인 인지도와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자긍심도 높이는 자리를 만들었다. 1인 창조기업 생존역량 강화 특강을 통해  1인 창조기업에게 알맞은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도 가졌다.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총 8개가 있으며 입주신청은  창업넷(K-startup)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제외 업종이 아니면 다양한 분야의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창업넷(K-Startup) 신청을 통해 최종심사에 합격하게 되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와 동시에 임대료 할인, 맞춤형 교육, 컨설팅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