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05 (금)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고객사 600개 돌파
상태바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고객사 600개 돌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7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현재 고객사가 6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는 가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4년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히든태그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정품인증 서비스이다. 

핑거프린트 형식으로 수억 개의 같은 이미지로 보이는 라벨이 모두 다른 정보를 가지고 단 하나의 고유한 정보와 연결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가품이 의심되는 지역, 물품 등을 추적할 수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소비자 참여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정품인증 서비스이다. 소비자는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새겨진 히든태그를 스캔하여 이러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이러한 강력한 위조방지 기능 및 범용성을 바탕으로 6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도입해 사용 중이다.

이밖에도 히든태그는 2018년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을 통해 모바일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또한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로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인증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증 받은 히든태그는 국내의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협회의 ‘K+인증마크’사업에 2014년, 2015년 2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고,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수출바우처 제도의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많은 중소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에 따르면 “히든태그는 국내 정품인증 서비스 중 가장 많은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라며 “단순 정품인증 서비스를 넘어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로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의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히든태그 정품스토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등 점점 모바일 플랫폼화 되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는 가품(일명 짝퉁)으로 인해 골머리를 앓는다. 최근 OECD에 따르면 전 세계 위조품, 불법 복제품 거래 규모는 연간 5천90억 달러, 약 575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전자기기, 의류, 패션잡화, 미술품 등 분야를 막론하고 많은 가품 거래가 발생하고 있으며 겉으로 보기에는 정품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가품 생산 기술은 날이 갈수록 정교해지고 있다. 

가짜 화장품, 식품, 의약품, 유아용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유해한 성분으로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기업 또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매출 하락 및 개발 의욕 저하 등 가품으로 인해 큰 피해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