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22:21 (일)
파수닷컴, ‘FDI Summit 2019’ 개최
상태바
파수닷컴, ‘FDI Summit 2019’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06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IT 및 정보보호 트렌드 공유,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관리 방안’ 소개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다양한 산업 분야의 CIO, CISO들이 참석한 가운데 ‘FDI Summit Fall 2019’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글로벌 IT 리서치 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최신 IT 및 정보보호 트렌드를 공유하고, 2020 디지털 비즈니스 핵심 전략으로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지난 달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가트너 심포지움/IT 엑스포 2019’에 참가한 파수닷컴 이강만 부사장이 금년도 심포지움 주제 및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이강만 부사장은 전통적 요소와 디지털 요소 간의 균형점을 의미하는 ‘테퀼리브리엄(TechQuilibrium)’ 개념을 설명하고 의사결정, 리더십, 고객경험, 디지털 사회 등 네 부문에서 CIO가 테퀼리브리엄을 달성하여 디지털 시대의 위기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초자동화와 분산 클라우드 등 가트너의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와 다크 데이터 식별 등 ‘10대 정보보호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파수닷컴은 다양한 IT 신기술 및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식으로 차세대 데이터 보안 및 데이터 관리 방안을 공유해 관심을 끌었다. ECM 등 기존 문서관리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파편화 및 가시성 확보 문제를 해결하고 매년 늘어나는 데이터들을 효율적으로 보안 및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크 데이터를 찾아 식별 및 분류하고 불필요한 데이터들을 최소화해야 한다. 그 이후에 적절한 보안을 적용하는 것이 매년 증가하는 운용 비용을 줄이고 새로운 기술들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가트너가 꼽은 2019 Top 10 보안 프로젝트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고 있는 분야는 다크 데이터 디스커버리”라며 “이는 파수닷컴이 현재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기술들이 잘 적용된 파수의 솔루션이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