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0 (토)
“추석 명절 모바일 라이프,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상태바
“추석 명절 모바일 라이프,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 길민권
  • 승인 2014.09.05 0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 브라우저 “해킹 보상서비스, 스마트폰 보안 사고 손해 최소화 할 수 있다”
전문직 P씨는 유명 택배 업체를 사칭한 문자 한통을 받았다.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도 이렇게 택배 알림 문자로 위장한 스미싱에 피해를 입으실까 걱정이 된다. 젊은 층은 스미싱, 파밍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만 시골에 계신 부모님들은 관련 용어조차 생소하다. 이에 반해 관련범죄는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다.
 
과거 스미싱 문자가 주로 공공기관을 사칭해 접속을 유도했다면, 최근에는 추석 택배 문자와 같이 시즌성을 띄고 있어 사용자들이 쉽게 현혹되는 형태로 진화했다. 이에 따라 보안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계층을 중심으로 경계심이 무너져 관련 피해가 늘고 있다.
 
스윙 브라우저 측은 “해킹 보상서비스(무료)를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보안 사고 손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해킹 보상서비스는 해킹, 피싱, 스미싱과 같은 금융사기 피해에 대해 최대 100만 원까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보상하는 사후 보상 서비스로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한다”며 “악성코드 감염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돼 계좌이체 피해를 입거나, 스미싱 문자 클릭으로 악성 앱이 설치되어 소액결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 김명섭 본부장은 “추석 연휴 기간 택배 알림 문자 스미싱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특히 40~60대 스미싱 취약계층인 부모님들은 스윙 브라우저 해킹 보상서비스(무료)과 같은사후 보상 서비스로 보안 사고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스윙브라우저 사용 중 스미싱이나 피싱으로 금전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