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0 (토)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업체 ‘환불페이’ 전문적인 환불진행으로 눈길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대행 업체 ‘환불페이’ 전문적인 환불진행으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쳐폰 등 2G 시절에 출시되었던 모바일 게임들은 대부분 다운로드에 비용을 청구한 뒤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많았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 애플의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게 되는 게임들은 대부분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게임 중 인앱결제가 가능하게 변화하였다. 
 
인앱결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조금씩 달라지지만 통상적으로 뽑기형 아이템들은 모두 판매를 하고 있다. 뽑기형 아이템은 특정한 아이템이나 캐릭터 별로 상이한 확률을 적용해 이를 뽑기로 뽑을 수 있도록 만든 아이템이다. 

최저등급의 아이템부터 최고등급의 아이템까지 획득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기를 염원하며 과금을 진행한다. 많게는 수 천만원에 달하는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까지 있을 정도인데, 정부부처에서는 이를 사행성 요소로 판단해 수 차례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최고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게임사들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유한 아이템들을 업데이트로 추가하는 경우가 많아 최고를 지향하는 유저들에게는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유저들은 이러한 상황에 극명하게 반대해 환불까지 진행하고 있다. 대다수의 유저들이 환불절차를 손쉽게 생각하고 있으나 실제 모바일 게임 환불은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절차가 상당이 까다롭다. 

더불어 환불을 진행했다가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까지 있어 일반 유저들이 환불을 받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을 진행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상황속에서 전문적인 도움으로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바로 ‘환불페이’라는 곳으로 구글 및 애플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어 더욱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유저들에게 받고 있으며 구글은 120일, 애플은 60일 이내 구매 건에 대해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환불페이’ 관계자는 “탈리온 환불, 텍사스홀덤 환불, 알제로 환불, 에란트 환불, 던전앤어비스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진행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