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5 (금)
[PASCON 2019] 스콥정보통신, IPv6 네트워크 관리·보안 전문기업…글로벌 20여 개국에 수출
상태바
[PASCON 2019] 스콥정보통신, IPv6 네트워크 관리·보안 전문기업…글로벌 20여 개국에 수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05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ASCON 2019 전시회에 참가한 스콥정보통신.
PASCON 2019 전시회에 참가한 스콥정보통신.

전국 공공기관과 기업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실무자 1천여 명이 참석한 PASCON 2019가 지난 10월 29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가야금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PASCON 2019 전시회에 참가한 스콥정보통신(김찬우 대표)은 네트워크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20여 개국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 SW기업이다.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피스캔NAC(IPScan NAC)’, PC보안수준진단 솔루션 '아이피스캔CSI(IPScan CSI)'를 비롯해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넷킴이(Netkimy)’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IPv6 네트워크 ‘탐지‘와 ‘차단‘ 기능 구현과 관련 다수 핵심 특허를 통해 IPv6 네트워크 관리•보안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스콥정보통신의 ‘아이피스캔NAC(IPScan NAC)’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IT환경에서 최적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또한 IPv6 지원을 통한 다기종 IoT 단말과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모든 장비(BYOD) 현황을 모니터링 및 업데이트 하고, 정책에 따라 사용자 인증 및 차단함으로써 사내의 모든 디바이스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아이피스캔NAC는 10여 개에 이르는 IPv4와 IPv6 네트워크에서 IP관리 및 보안 분야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CC인증(EAL 2) 및 GS인증(1등급)을 확보하였고, 국가종합전자조달사이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우선구매대상”지정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기존 IPv4 네트워크 환경뿐만 아니라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 디바이스 검출, 모니터링, IP/MAC 수집 및 차단 기능이 구현되어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

또 사용자 및 단말 인증을 구분해 관리 대상을 정의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별도의 정책을 부여하여 네트워크 접근에 대한 허용/차단 등의 정책을 수행하도록 구현하고 있다. 또한, Agent 방식과 Agentless 방식의 혼용 구축이 가능하며, 네트워크 접속 이력에 대하여 추적하고 모든 현황은 대시보드 및 각종 리포트를 통하여 관리자가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나날이 늘어가는 무선 디바이스 장치에 대하여 네트워크 접근통제를 통한 인가 단말과 비인가 단말의 구분을 명확하게 정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On-Demand 방식 채용으로 관리자가 IPAM과 NAC 영역을 동시에 동일 웹 콘솔 UI에서 관리하게 함으로써 관리효율성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한다.

내PC지키미 솔루션인 ‘아이피스캔CSI(IPScan Computer Security Inspection)’는 사용자의 PC 보안 실태 평가와 감사를 위한 솔루션으로, 일원화된 관리 포인트를 제공하고, 별도의 서버 구축이나 설정 없이 운영 가능하며, 대시보드를 통한 모든 점검 항목의 통계 및 그래프를 제공하여 보안 취약점을 체계적으로 분석 및 관리가 가능하여 관리자 편의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지능화된 PC 보안 수준 진단 솔루션이다.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 ‘넷킴이(NetKimy)’는 각종 보안로그, 상태정보, 성능정보, 환경정보 등을 수집해 직관적인 UI로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모니터링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이벤트 발생 시 빠른 탐지와 빠른 대응을 가능케 하여 관리자 및 보안담당자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통합 로그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