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아이파스 이학박사 김용 대표, 타고난 능력을 극대화하는 맞춤 교육컨설팅을 제시하다
상태바
아이파스 이학박사 김용 대표, 타고난 능력을 극대화하는 맞춤 교육컨설팅을 제시하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5 10: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이코노미뷰
사진출처=이코노미뷰

“미지의 세계를 찾아갈 때 아무런 정보도 없이 찾아간다는 것은 너무나도 멀고 답답한 어리석은 선택입니다. 목표와 목적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도전할 때 효과적이고 빠르게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자녀의 미래 경쟁력은 자녀들이 자신의 타고난 능력에 따라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을 때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진로진학교육컨설팅 전문기관 ㈜아이파스 이학박사 김용 대표가 기자에게 건넨 첫인사이자 메시지였다. 아이파스는 21세기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타고난 적성과 인격 유형을 찾아주며, 앞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에 적응하고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설립됐다. 이것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자 아이파스의 비전이라는 김용 대표를 만나 어려서부터 타고난 적성에 맞게 교육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들었다.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에 위치한 아이파스는 ‘교육은 전문적인 대업’이라는 사명하에 아이들의 타고난 적성을 찾아주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재밌는 것은 아이들의 타고난 적성을 단지 지문 하나로 찾아내는 데 있다. “지문은 부모님을 통해서 형성되는 유전자로서 눈에 보이는 유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이용한 인성, 적성, 학습 및 재능 검사는 인간의 행동과학을 오랫동안 연구 및 관찰하고 분석한 후 통계학적으로 체계화된 의사, 유전학자 및 생리학 학자들이 연구한 검사입니다. 이미 여러 임상실험을 통해 정확도가 입증되었으며, 오늘날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아이파스의 유전자 지문적성검사(GFAT)는 자신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삶의 오차를 최소화시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한다. 

이에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청, 교육청,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일자리지원센터, 유아 관련 업체 등 각종 지자체 및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적용해나가고 있다. 이렇듯 아이파스 김용 대표는 유전자 지문적성검사 및 맞춤형 진로 탐색, 맞춤형 자기주도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국내 자체 기술력으로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지문과 장문을 활용한 적성검사 시스템에 대한 연구’로 이학박사 학위를 받기도 했다. 또한 최근에는 ‘2019 인물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의 교육을 위해 애쓴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진출처=이코노미뷰
사진출처=이코노미뷰

지문으로 타고난 특성을 파악한다
유전자는 인생 전체에 70% 이상 영향을 미치고, 나머지 30%는 환경의 영향에 따라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세계쌍둥이연구소를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교육의 방향이 과거와 달리 타고난 특성을 고려하여 맞춤형으로 접근해야 하는 이유다. 

“유전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지문은 모태에서 태아의 대뇌가 형성될 때 13~19주경에 형성되어 DNA 유전에 의해 결정되며 부모의 성격과 재능을 물려받게 됩니다. 저희의 유전자 지문적성검사 보고서는 개인의 타고난 인격 성향 분석, 스트레스 원인, 대뇌 발달 강도에 따른 다중능력, 학습 민감도, 학습유형 및 습관, 진로, 직업 등과 관련한 정확하고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전자 지문적성검사(GFAT)란 유전자가 구체적으로 발현되는 개인 고유의 지문을 분석, 검사하여 개인에게 내재된 여러 가지 지능 중 우수한 지능과 인격적 특징에 대한 선천적 유형을 도출하는 객관화되고 과학적인 검사다. 특히 이 검사는 지문을 통해 타고난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므로 생후 1년만 지나도 충분히 검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같은 맥락에서 타 적성검사에서는 파악 및 진단하기 어려운 학습장애 아동 또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가 있는 특수아동을 비롯한 기타 장애아동에게도 정확하고 객관적인 검사를 할 수 있다. 

기자 역시 이 자리에서 유전자 지문적성검사를 받아보았다. 불과 1분여 만에 7page의 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어떤 적성검사를 통해서도 나오지 않았던 기자의 본래 성격과 특성이 적힌 결과지를 받아보고 놀라웠다. 이처럼 아이파스의 유전자 지문적성검사를 통해 맞춤형 진로 탐색,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 맞춤형 진학상담, 맞춤형 채용프로그램,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연수, 맞춤형 기업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으며, 그 만족도 또한 굉장히 높아 유수 업체들의 제휴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사교육비·저출산 등 사회적 문제의 대안  
이처럼 아이파스의 유전자 지문적성검사는 나의 타고난 인격 성향 분석은 물론 스트레스 원인, 대뇌 발달 강도에 따른 다중능력, 학습 민감도, 학습유형 및 습관, 진로, 직업 등과 관련된 유전적 특성을 알 수 있게 한다. 여기에 더해 이곳에서는 다중능력후천성검사를 실시한다. 유전자 지문적성검사와 연계된 후천성 검사로써 후천적으로 개발된 다중능력을 유전자 지문적성검사 보고서와 비교 분석하여 현재 개발된 특성을 파악하게 한다.

 이를 통해 나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파악하여 건강한 자존감 만들기, 비전 세우기, 동기부여를 통한 1:1 개인 맞춤형 진로 탐색을 진행해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게 돕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사교육비·저출산·늦어지는 결혼연령 등이 사회적인 문제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문제의 궁극적인 원인이 바로 지나친 사교육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교육비에 대한 부담 때문에 아이를 낳지 않으려고 하고, 결혼이 자연스레 늦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를 하루아침에 바꿀 수는 없겠지만 타고난 특성을 안 이후에 이에 맞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면 그 효과가 평균 2.3배~70배까지 높아질 뿐만 아니라 교육비가 현저히 줄어드는 게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우리 솔루션이 우리나라의 사회 문제를 근본적으로 바꿔나갈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이파스는 “진단-진로-학습-진학-직업” 5단계 종합컨설팅 로드맵에 따라 모든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해나가고 있다.

아이파스 이학박사 김용 대표는 사회공헌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서울시장애인복지관과 MOU를 체결하고 장애인들의 적성을 찾아주는 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강원교육복지재단과도 재능기부 MOU를 통해 장애인학교와 소규모학교를 위해 유전자지문적성검사(GFAT)와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좀 더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아이파스 김용 대표. 아이파스가 종합교육컨설팅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 경쟁력 강화에 영향력을 넓혀가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