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00:40 (목)
VR,MR 전문업체 회사 '비빔블' , "백범 김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VR,MR 전문업체 회사 '비빔블' , "백범 김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1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과 체험들이 성행하고 있으며, 콘텐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하지만 게임위주 의 가상현실 체험으로 공연이나 전시에 접목되 사례들은 부족한 실정 이다.  

이런 가운데 오는 11월15일 홍릉 콘텐츠 문화광장 에서는 ‘토크콘서트’ 와 ‘가상현실’, ‘홀로 그램’ 기술을 융합한 융복합 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0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인터렉션 홀로그램시어터를 선보여 많은 호평을 받은 VR,MR 전문업체 비빔블이 제작.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지원한 이번 공연 은 백범 김구선생님께서 직접 토크콘서트를 여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에 맞춰 진행되는 본 공연은 홀로그램 기술과 페이셜 캡쳐와 모션 캡쳐를 통해 실시간 홀로그램으로 연동하는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홀로그램은 단방 향식 소통이어서 한계가 명확하였다. 예정 된 토크콘서트는 관객들과 백범 김구가 서로 질문 과 답변을 하는 등 대화를 통한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체험 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당일 3d로 복원된 김구 선생님이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 대한 이야기를 독립투사들의 숨겨진 이야기에 녹여 전달해주실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인터넷으로 미리 질문을 받아 김구선생님 께서 직접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전개 될 예정이다. 뿐 만 아니라 청중들에게 자유 질문도 받을 예정이다. 

본 공연의 사회는 역사 전문 유명 크리에이터가 함께한다. 본 공연 과 동시에 공연장 외부에서는 오후 2시부터 5시 반까지 현장에서 임시정부 시절 일 제와 맞서 싸웠던 독립운동가 4인방의 이야기를 재조명하는 시네메틱 VR 컨텐츠‘히든스토리 VR’도 전시 예정이다.

 본 공연은 당일 오후 3시부터 30분동안 진행예정이며 신청은 비빔블 홈페이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