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11:25 (토)
‘시큐어앱’ 24시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몸캠피싱 피해자에 기술적 지원 펼치며 피해구제 힘써
상태바
‘시큐어앱’ 24시 몸캠피씽 긴급신고센터, 몸캠피싱 피해자에 기술적 지원 펼치며 피해구제 힘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업체 시큐어앱에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성행하는 몸캠피싱을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시큐어앱은 세계적으로 번지던 ‘리벤지포르노’ 사건들을 다수 해결하며 이를 차단할 때 사용했던 기술을 몸캠피싱에 적극 도입한 것이다.

몸캠피씽은 최근 급증한 사이버 금융범죄 중 하나인데, 이성인 척 접근한 공격자가 피해자의 음란행위를 유도, 촬영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을 해킹해 해당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는 협박과 함께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이 유포된다는 점이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공격자들은 피해자에게 유포 전후로 평균 300만원에서 600만원 수준의 금품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를 들어주지 않으면 가차없이 영상을 유포한다.

반대로 피해자가 협박범의 요구대로 들어줬을 경우에도 추가 입금을 요구하며 피해자를 옭아맨다. 게다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 등에도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초기에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각종 방송매체와 여러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고, 보안솔루션업체에서는 동영상유포차단 솔루션 및 영상삭제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 임한빈 대표)에서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피싱 협박범들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피싱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