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09:40 (목)
환기솔루션 웨이븐, 중국 메디컬 산업단지서 호평 받아
상태바
환기솔루션 웨이븐, 중국 메디컬 산업단지서 호평 받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4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경기벤처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주)아이플러스센터가 지원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이 중국 현지에서 진행되었다. 중국 유명 엑셀러레이터 Tech 50, 심천캐피탈, IDG캐피탈 등이 참가한 이번 사업은 상하이와 쑤저우시 등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며, 환기솔루션 웨이븐(WAVEN)을 제조 판매 하는 (주)에스아이디허브를 포함한 경기도내 유망 벤처기업 10곳이 선정되었다.
 
이 설명회는 우수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기업에게 경기벤처기업협회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진출의 디딤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사업설명회에서 주목을 받은 (주)에스아이디허브는 산업단지로 인해 공장이 밀집하여 이로 인한 미세먼지로 고민 중인 중국현지 투자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다.

(주)에스아이디허브의 창문설치형 환기시스템 웨이븐은 IoT를 기반으로 작동을 제어 할 수 있으며, 창문에 설치하는 제품 중 유일하게 특허 등록이 완료된, 지능형 맞바람 기능으로 실내 공기질 오염의 주범인 CO2(이산화탄소), 냄새, TVOC(유기화합물/새집증후군), 라돈 등의 제거에 도움을 줘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에스아이디허브 권오종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미세먼지 대응제품에 관심이 많은 중국현지 투자자들이 환기솔루션 '웨이븐‘에 매우 긍정정인 반응을 보였으며, 또 이번 사업에 참가한 중국의 메디컬 산업기업과 수출문의가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중국투자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여, 중국 진출에 도전하겠다.” 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