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0 (금)
“정시확대? 수시, 정시, 대입전략 배운다”...에듀인뉴스 ‘대입상담 전문가과정’ 운영
상태바
“정시확대? 수시, 정시, 대입전략 배운다”...에듀인뉴스 ‘대입상담 전문가과정’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1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는 오는 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4일 동안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제1기 대입상담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과정은 고등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나 학원 원장조차 어려워하는 대입제도의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상담가 수준의 지식과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정부가 정시확대 방침을 밝혀 대입제도 변화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시확대에 따른 진로준비사항, 수시 및 정시전형의 원리와 이해, 대입전략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은 최고의 대입전문가로 꼽히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가 담당하며, ▲1기 11월 4일(월)~7일(목) ▲2기 12월 2일(월)~5일(목)로 구분해 하루에 3시간씩 4일간 진행된다.

교육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대입상담 전문가 교육과정’ 배너를 클릭한 후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의 길에 꼭 필요한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전국 고교 순위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을 안내한다.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대학별 내신 환산 ▲등급의 의미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으로는 ▲진로희망·진로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한다.

4일차에는 대입 기초 파악을 중심으로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하기 ▲대학 입학처 자료 이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송민호·김진만 교수는 “대입제도가 복잡하지만 원리만 파악하고 있으면 특별히 어려울 것도 없다”며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만들었으니 대입 상담 전문가가 될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