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15 (목)
“자격증 무료강의” 국제자격검정원, 취업구인구직사이트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스펙업 관심자에 고용센터배움카드 없이도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상태바
“자격증 무료강의” 국제자격검정원, 취업구인구직사이트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스펙업 관심자에 고용센터배움카드 없이도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01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고용센터내일배움카드 없이도 나이·학력·성별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무료수강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워크넷구인구직·잡코리아·벼룩시장구인구직 등 취업정보사이트 취업공고에 관심이 있거나, 이력서쓰는법·취업자기소개서잘쓴예(자기소개서예시)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시 자동으로 수강료가 무료로 조정되며, 신청자들은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할 수 있다.

또한 교재는 자격시험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4주~6주 단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효율적인 자격과정이 진행되고, 특히 개강안내 및 시험안내 등을 전담하는 담당자가 배정되어 수강 간 어려움 없이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고 교육원측은 소개했다.

교육원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는 평생교육원인 본원의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취업준비와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료전액면제로 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이에 취업과 재취업을 위해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배움에 의지가 있었지만 그동안 바쁜 일상으로 인해 엄두가 나지 않았던 직장인·주부·대학생들, 심리학 및 교육학 관련 실무지식을 넓혀보고자 하는 이들 모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료혜택은 본원의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과정에 무료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릴 수 있다. 이에 고용노동부청년취업성공패키지1유형·2유형신청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신청·재직자내일배움카드발급 등 국비지원교육종류 관련서류, 국민행복카드바우처 및 다둥이카드와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발급·고운맘카드발급, 청년내일채움공제·청년취업지원금·취업장려금지원 등의 정부지원금은 필요치 않다.”고 덧붙였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성인과 아동청소년 등의 고민사항에 경청을 바탕으로 한 의사소통기법을 활용하여 고민해결 및 심리스트레스 극복, 정서안정과 진로상담 등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심리테스트검사(MBTI성격유형검사·에니어그램테스트 등), 심리상담(기록상담·위기상담 및 스트레스상담 등), 심리치유(인지행동치료·미술치료·음악치료 등) 등을 실시한다.

또한, 자격증취득 후 상담·교육관련 직종이 아닌 분야에서의 취업이력서·알바이력서양식작성이나 면접1분 자기소개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보유를 장점으로 내세워 앞으로의 직장 내 원활한 대인관계 능력 및 팀워크·소통능력을 갖추었다는 장점에 어필하거나 꾸준한 직장인자기계발 노력에 대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교육원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에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각각의 내담 대상별로의 상담심리학을 바탕으로 심리정서안정을 도모한다. 주요 취업처로는 아동심리상담센터·아동발달센터·육아종합지원센터, 청소년상담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재가방문요양센터·노인복지센터 등이 해당된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청소년상담사자격증·청소년지도사자격증 및 사회복지사자격증·국비지원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 관련 직무자격증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상담사 및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은 가족갈등이나 분노조절정애 및 아동청소년우울증·갱년기우울증증상·노인성우울증 등에 극복을 도모한다. 이에 가족상담센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박중독치료센터(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등의 정신건강복지센터·정신건강증진센터, 우울증상담센터 직무와 유관하다.

또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각각의 매개체를 통해 정서안정을 도모하고, 심리분석상담사(DISC행동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 및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직업상담사 직무)와 명리심리상담사는 검사도구별 자격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집중력 높이는 법 코칭을 실시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교육과 독후감 쓰는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강사 직무로써 초등파닉스교육을 실시하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4차산업혁명 미래유망자격증인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방과후학교나 초등돌봄교사 및 아이돌보미자격증·베이비시터자격증 직무로도 활용된다. 언어장애아동들의 언어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도사 및 시각장애·청각장애·자폐증증상 아동의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 자격과정도 운영 중이며, 인성지도사·부모교육지도사는 인성교육에 특성화된 자격과정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이벤트를 통해 취업구인구직사이트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스펙업에 관심 있는 이들이 자기개발을 위한 자격과정 무료수강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이와 더불어 본원은 자격과정운영 뿐 아니라 고졸취업·청년대학생취업·경력단절여성취업·중장년취업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취업사이트·채용사이트·일자리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20대부터 30대 및 40대취업·재취업공고와 50대 이상취업을 위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 중이다. 또한 이마트문화센터·롯데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지원정보 및 무료이력서양식다운로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증취득 후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정보가 탑재되어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