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5 (금)
시대에듀, 2020 시험대비 전기기능사 • 전기(산업)기사 강의 리뉴얼 오픈
상태바
시대에듀, 2020 시험대비 전기기능사 • 전기(산업)기사 강의 리뉴얼 오픈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31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산업 사회의 기본이 되는 전기는 산업이 발전할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전력 부문의 투자 효율성을 높이는 일은 이제 국가 경제의 효율성 측면에서도 중요한 일이 되었다. 이렇듯 전기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에너지이지만 자칫 전기를 소홀하게 다룰 경우 큰 사고로 이어 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해 안전성을 높이고자 전기기능사 · 전기산업기사 · 전기기사 자격제도가 제정되었다.

최근 전자기기의 개발과 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전문인력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기 관련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려는 수험생들이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선호하는 업계 특성상, 자격증 취득 시에는 취업과 승진이 수월해질 수 있으며 경력이 쌓인다면 높은 연봉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공무원 가산점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에 응시자격 요건을 갖추고 있다면 시험일정에 관심을 갖고 도전해 볼 만 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전기기능사 · 전기(산업)기사 시험은 출제범위가 방대하고 변별력 향상을 위해 난이도 높은 문제가 종종 등장해 합격률이 높지 않다. 따라서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험생들의 체계적인 시험준비가 필요하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학원과 인강을 통해 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시대에듀가 2020년도 전기기능사 · 전기(산업)기사 시험대비 강의를 새롭게 리뉴얼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대에듀의 전기기능사 강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개발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수용 전임교수가 1차 필기 시험과목별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하고 실습판넬을 이용한 작업형 강의를 제공해 2차 실기 시험을 완전 정복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시대에듀 전기(산업)기사 인강은 전기학원 원장으로 구성된 베테랑 교수진(류승헌 · 민병진)이 최신 기출문제를 분석해 출제 가능성이 높은 유형을 중심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시대에듀 전기자격증 강의 수강 시 높은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대에듀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기자격증 강의는 전기기능사 EBS 2020 프리미엄 연간반, 전기기능사 필기/실기 단과반, 전기(산업)기사 2020 초강력한 연간회원반, 전기(산업)기사 필기/실기 단과반 등이다.  

이 중 수강신청일로부터 일 년간 1차 필기과정을 학습하고 2차 실기과정을 종합적으로 학습 할 수 있게 구성된 연간회원반은 불합격 시 다음 시험일까지 1회 수강기간을 연장해주기 때문에 시험에 처음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특히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11월 12일까지 합격투게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합격 리뷰를 쓴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과 에어팟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