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0 (금)
시스코 코리아,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에 역량 집중
상태바
시스코 코리아, 클라우드?매니지드 서비스에 역량 집중
  • 길민권
  • 승인 2014.08.25 13: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고객도 검증된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경험 가능
시스코 코리아(대표 정경원)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활용,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동시에 다가오는 만물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IoE) 시대에도 대비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서도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즉, 시스코 코리아는 국내 첫 CMSP(Cloud and Managed Service Program, 이하 CMSP) 파트너로 선정된 LG CNS(대표 김대훈)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시스코는 이미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부문에서 상당한 역량과 경험은 물론 즉각적으로 공급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과 함께 정교한 파트너 프로그램까지를 모두 완비해 왔다. 실제로 시장에서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하도록 검증까지 완료, 표준화한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모델인 ‘시스코 파워드 서비스(Cisco Powered Service)’를 마련,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파트너를 대상으로 이를 활용해 고객들의 다양한 필요에 맞춰 맞춤형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검증, 새로운 수익 창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전문 파트너 프로그램인 ‘CMSP’도 운영해 왔다.
 
LG CNS는 인프라스트럭처(IaaS), 데스크톱가상화(DaaS) 및 인터넷 서비스 등 세 개 부문에서 시스코 파워드 서비스 역량을 입증 받아 CMSP 등급 중에서도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마스터(Master) 자격을 취득했다. 특히, 그간 기업 고객대상 서비스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을 기반으로 DaaS 부문에서는 아태지역 처음으로 자격을 인증받았다.
 
이 같은 성과에 시스코 코리아는 LG CNS와의 긴밀한 공조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서도 고도화된 자사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각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널리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코 코리아의 정경원 대표는 “시스코는 클라우드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미 검증되고 표준화된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폭넓게 마련,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 왔는데 국내서는 LG CNS가 그 첫 파트너가 된 것”이라며 “LG CNS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국내 파트너사들이 시스코와 함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영역에서도 동반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의 원덕주 전무는 “파트너 취득 과정에서 시스코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전략과 이미 충분한 검증을 마친 파트너 프로그램의 가치를 직접 확인하고 경험했기에 이번 성과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로서 양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발휘하여 시스코와 함께 견실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