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45 (수)
중국어번역 전문 업체 레드트랜스, 해외진출 최적화 시스템 주목
상태바
중국어번역 전문 업체 레드트랜스, 해외진출 최적화 시스템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30 14: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언어 연구 사이트 에스놀로그의 2017년 통계에 의하면 중국어는 전 세계에서 약 10억9천만 명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언어다.  사용 지역은 주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로 모국어가 아닌 제2언어로 사용하는 인구만 약 2억 명에 이른다.

중국 뒤를 잇는 순위는 스페인어, 영어, 힌디어, 아랍어, 말레이시아어 등이다.

중국어 사용의 위용과 더불어 중국에 투자하는 기업의 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자료에 따르면 2019년 1분기 한국의 대외 투자가 전년 동기 대비 44.9% 증가한 141억1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2년 이래 큰 증가폭을 보이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대중국 투자는 2019년 1분기 16억9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6.1%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한국의 대중국 투자 증가 요인에 대해 코트라는 미중 분쟁으로 인한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 등 친외국자본 정책으로 외자기업 사업환경 개선, 사드 이후 냉각됐던 양국관계 회복 등으로 분석했다.

이처럼 중국 시장 확대와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중국어에 대한 중요성과, 중한 번역, 한중 번역의 필요성 역시 함께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확장하고 제품설명과 홍보를 위해서는 한국어와 중국어 이해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번역이 필요하다.

다국어 번역회사 레드트랜스에서는 기업 진출에 앞서 필요한 서류번역과 중국어번역을 진행할 수 있다. 중문번역 시 의미가 변형되지 않도록 직독직해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미사여구나 섬세하고 예민하게 표현하는 부분은 현지 의미에 부합되도록 하고 있다. 중국어번역은 프리랜서 번역가에게 의뢰를 하지 않고 본사 상주 번역가가 직접 1:1로 번역 및 검수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저품질의 공장형 번역이 아닌 번역 결과물을 볼 수 있다.

최종 번역본까지 고객사의 피드백을 반영한 작업을 거치며, 문체, 어투 등 한국어와 중국어번역 모두 깔끔하고 고품질의 번역본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어번역은 물론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번역이 가능하며 대량번역일 경우에는, 무료 샘플 번역을 진행해본 후 실제 업무에 착수할 수 있다는 점도 큰 강점이다.

각 분야별 전문번역사를 보유하고 있어 출판, IT, 영상, 비즈니스, 의학 등 다양한 업종과 분야의 전문적인 용어와 번역이 가능하다.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홈페이지번역, 웹사이트번역, 웹툰번역 등 이외에도 전반적으로 번역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의뢰가 잇따르고 있다.

외국어번역 전문 레드트랜스 관계자에 따르면 “글로벌 네트워크는 분야별 전문 번역사와 함께 긴밀한 협력으로 번역에 정확성을 더하고 있다. 현지 원어민 감수 팀의 감수 작업이 더해져 오역 없는 자연스러운 전문 번역본을 완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번역 프로젝트마다 기밀 유지각서, 1년 내 자료 파기를 통해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