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글로벌 유틸리티 코인을 지향하는 솔비트(SOLBIT), 인도네시아와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결제서비스 가동 발표
상태바
글로벌 유틸리티 코인을 지향하는 솔비트(SOLBIT), 인도네시아와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결제서비스 가동 발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31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인터넷쇼핑몰, 가맹점 등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유틸리티 코인을 지향하는 솔비트가 2020년 1월 부터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등의 나라에 솔비트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솔비트는 인도네시아의 인터넷 쇼핑몰 및 광고 연계 사업법인인 BSPCS GROUP과 2018년11월14일에 결재용 코인 사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BSPCP GROUP과 연계된 카자흐스탄에도 플랫폼 제공 계약을 하고, 현지 서비스 환경 및 결재 인프라 구축을 진행해왔으며, 지난 10월 24일 글로벌거래소인 코인베네에 상장하면서 한국은 물론 국제간 거래에도 사용되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전 세계적인 한류상품 열풍에 발맞추어, 해외 상품 수입 소비 의존도가 높은 CIS 국가에게 해외직구 형태의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라, 블록체인 사업을 넘어 한국 상품의 국제간 교역량 신장에도 기여할 수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솔비트 관계자는 “현재 협의중인 필리핀, 베트남 업체에도 플랫폼 제공을 통해 그 지경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특히 동남아 지역 여행객을 위한 타겟형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기술 분야에 치중했던 블록체인 암호화폐 시장에서 벗어나, 실제 시장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의 실용화'에 초점을 맞춘 솔비트가 광고와 e-commerce 시장에서 얼마만큼의 역할을 해낼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